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이문세, 새 앨범명 'Between Us' 속뜻 "음악-대중-후배들과의 사이"

알림

이문세, 새 앨범명 'Between Us' 속뜻 "음악-대중-후배들과의 사이"

입력
2018.10.22 15:21
0 0
사진=케이문에프엔디 제공
사진=케이문에프엔디 제공

가수 이문세가 열여섯 번째 정규앨범에 특별한 내공을 담아냈다.

이문세는 22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정규 16집 '비트윈 어스(Between Us)' 발매 기념 음악감상회를 열고 새 앨범의 메시지를 직접 소개했다.

이날 MC 박경림의 추억을 소환하는 소개와 함께 등장한 이문세는 "1년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달이 10월이다. 10월에 새 앨범을 낼 수 있어 행복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무대 또한 이문세의 DJ 시절을 연상하게 했다. 이문세는 "새 앨범의 LP판이 아직 독일에서 도착하지 않았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본격적으로 '비트윈 어스'에 대해 이문세는 "수록곡 '우리 사이'와 동명의 타이틀이다. 저와 대중 사이의 깊이가 다 다르듯 음악에도 음악적인 사이가 있다고 생각했다. '곡 좀 쓴다' 하는 후배들이 많이 참여해줬다. 후배들과 음악적인 사이가 된 것도 뜻 깊다"고 설명했다.

음악감상회의 첫 곡도 '우리 사이'였다. 이문세는 "선우정아 씨가 작사, 작곡, 편곡했다. 앨범 구성을 다 한 뒤에 이 노래의 데모를 들었음에도 세련되고 펑키한 감각이 살아 있더라. 소속사 막내 직원의 추천에 도전정신이 들었고, 이번 16집에 실을 수 있었다”고 비화를 밝혔다.

소통과 공감을 키워드로 젊은 뮤지션과 폭넓은 교류를 펼친 이문세의 '비트윈 어스'는 이날 오후 6시 공개된다. 데뷔 후 35년이 지났음에도 이문세는 고유의 색과 새로운 요소의 절묘한 조화 지점을 찾아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