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서울과기대 교수 자녀 특혜 의혹 교육부 내일부터 4일간 현장조사

알림

서울과기대 교수 자녀 특혜 의혹 교육부 내일부터 4일간 현장조사

입력
2018.10.21 16:02
수정
2018.10.21 20:22
0 0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국립대인 서울과학기술대에서 교수가 아들에게 매 학기 수업에서 최고학점을 준 사실 등이 드러나 특혜의혹이 제기되자 교육부가 직접 나서 조사하기로 했다.

교육부는 21일 “최근 국회 국정감사를 통해 문제가 제기된 서울과학기술대 교직원 자녀 특혜 의혹에 대해 23일부터 4일간 현장조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이 학교에서 자체 감사를 진행 중이지만 사안이 중요한 만큼 교육부가 직접 나서 객관적 사실관계를 확인한다는 취지다.

앞서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김현아 자유한국당 의원은 국정감사를 통해 서울과기대 소속 교수 A씨가 같은학교에 다니던 아들 B씨에게 성적 특혜를 주고 편입과정에 개입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아들 B씨는 2014년 이 학교에 편입한 뒤 2년간 매 학기마다 아버지가 담당하는 수업을 2개씩 수강해 총 8과목에서 A+학점을 받았다. 또한 아들 B씨의 편입 당시 A씨는 자신이 아버지라는 사실을 대학 입학관리처에 신고하지 않고 숨긴 것이 뒤늦게 밝혀졌다.

B씨는 또한 재학 중 성적우수장학금 사업단 장학금 등 약 540만원을 수령한 사실도 드러났다. 사업단장학금은 국책사업 예산에서 지급되는 것으로, B씨가 이 장학금을 받았던 당시 지도교수 역시 A씨였다. 교육부는 이와 함께 이 학교 교직원 C씨의 자녀 3명이 소속 산학협력단 및 연구소에서 일하고 있어 채용비리 의혹이 제기된 데 대해서도 조사할 방침이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이번 사안은 교육의 공정성을 훼손시킨 위중한 사건"이라며 "위법ㆍ부당한 사실이 드러나면 교직원 등 관련자에게 엄중하게 책임을 묻고 재발 방지를 위한 제도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신혜정 기자 aret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