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대전 월평공원공론화위 시민참여단 확대

알림

대전 월평공원공론화위 시민참여단 확대

입력
2018.10.21 11:52
0 0
대전 월평공원공론화위원회 김영호위원장이 19일 시청기자실에서 공론화과정 불협화음에 사과하고 시민참여단 추가선정 계획을 밝히고 있다. 대전시 제공
대전 월평공원공론화위원회 김영호위원장이 19일 시청기자실에서 공론화과정 불협화음에 사과하고 시민참여단 추가선정 계획을 밝히고 있다. 대전시 제공

대전 월평공원민간특례개발 찬반논란을 해소하기위해 진행중인 월평공원공론화위원회 시민참여단이 확대된다.

21일 대전시에 따르면 월평공원공론화위원회 김영호 위원장이 지난 19일 기자브리핑을 통해 “공론화절차의 대표성과 공정성, 수용성을 담보하기 위해 합리적인 방법을 통해 시민참여단을 추가로 선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브피핑을 시작하면서 “공론화과정에서 일부 이해관계자들이 불참하면서 시민과 시민참여단에게 심려를 끼쳤다”며 최근 불협화음에 대해 사과했다.

이어 불참자들이 제기하는 시민참여단 대표성 논란에 대해 “유선전화 임의걸기(RDD) 방식으로 100% 선정한 시민참여단 200명의 대표성 문제에 대해 이해관계자들과 논의를 거듭했지만 성별, 연령별, 지역별 인구비율에 맞춰 구성된 만큼 큰 문제가 없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고, 현실여건을 반영한 대안이었다”고 해명했다.

그는 “어떻게 샘플링을 해도 완벽한 방법은 없으며, 대표성을 확보하자고 하면 전수조사를 해야 하는데 예산과 인력, 시간 등의 제약으로 어렵다”고 밝혔다.

김위원장은 “논란이 되고 있는 시민참여단의 대표성과 공론화 절차의 수용성 해소를 위해무선전화 방식 등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접점을 찾고 추가적인 숙의과정을 거쳐 최종권고안을 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앞으로 구체적 일정에 대해서는 이해관계자들의 협의를 거쳐 신중하게 진행할 예정이라 지금 단계에서 확실하게 말하기는 어렵다”며 “다만 연말까지 늘어지지 않도록 이해관계자들과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참여를 이끌어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허택회 기자 thheo@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