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가을 여행주간 먹방 BJ도 인정한 대구로…

알림

가을 여행주간 먹방 BJ도 인정한 대구로…

입력
2018.10.19 11:34
0 0
대구 2018 가을 여행주간 홍보 포스터. 대구시 제공
대구 2018 가을 여행주간 홍보 포스터. 대구시 제공

가을 여행주간인 20일~내달 4일 대구 주요 관광지에서는 개인 방송 진행자(BJ)들의 대구 먹방(먹는 방송) 음식이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19일 대구시에 따르면 다양한 음식을 맛있게 많이 먹는 BJ ‘밴쯔’는 전국 8대 명물 빵 대결을 주제로 ‘2018 빵드컵’을 진행, 대구명물 삼송빵집의 ‘통옥수수빵’을 전국 1위로 선정했다. 먹방 유튜버 형제 BJ ‘떵개떵’과 일본인 유튜버 ‘토키모치’ 등은 남구 봉덕시장 ‘꿀떡’을, BJ ‘입짧은 햇님’은 ‘동인동 찜갈비’를 소개해 유명세를 타고 있다.

시는 대구만의 색깔 있는 음식 테마거리와 젊은이들 사이 먹방여행이 트렌드가 되는 점을 활용해 대구관광 마그넷 기념품 증정행사를 펼친다. 대구시내 까페나 음식점 2곳의 영수증과 청라언덕 서문시장 이월드83타워 김광석길 동화사 옻골마을 마비정벽화마을 디아크 사문진주막촌 앞산전망대 수성못 힐크레스트 스타밸리 등 대구 대표 관광지 12개소 중 2개소에서 스탬프 도장을 찍으면 된다. 찍은 스탬프는 김광석길과 쌈지공원, 동대구역 관광안내소에서 마그넷으로 교환할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대구관광블로그’를 방문하면, 여행주간 특별할인에 참여한 숙박 음식 등 관광사업체 할인쿠폰을 내려 받을 수 있다. 내달 3, 4일에는 김광석 길에서 ‘2018 대구 여행스케치 공모전’ 수상작 전시와 김광석길 엽서 컬러링 이벤트가 펼쳐진다.

제갈진수 대구시 관광과장은 “이번 가을 여행주간에 지역을 찾는 방문객과 시민들이 대구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가는 여행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희정기자 yooni@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