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솔로 컴백’ 이홍기 “30대는 음악 인생 2막, 법 안에서 자유롭겠다”

알림

‘솔로 컴백’ 이홍기 “30대는 음악 인생 2막, 법 안에서 자유롭겠다”

입력
2018.10.18 15:35
0 0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이홍기가 당차고 유쾌하게 앞으로의 포부를 전했다.

이홍기는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제일라아트홀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두앤두(DO n DO)' 발매 기념 음악감상회를 열고 음악에 대한 진중한 자세를 밝혔다.

스스로 데뷔 후 9년을 평가하면서 이홍기는 "아직 저 자신을 100% 찾지 못했다. 데뷔 초에 너무 잘 돼서 걱정했지만, 다행히 계속 제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었다. FT아일랜드 멤버들과도 이제는 '우리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 빛날 것'이라고 약속한다"고 말했다.

입대 전 마지막 솔로 앨범인 만큼 이번 '두앤두'는 더욱 특별하다. 이홍기는 "30대의 제 음악은 2막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30대가 기대되면서도, 20대 안에 하고 싶은 걸 다 해보고 싶었다. 지금까지의 제 음악 활동은 하나하나 도전하고 부족함을 알아가는 시간이었다"고 기억했다.

또한 이홍기는 "법 안에서 자유로운 삶을 살아가겠다"고 너스레를 떨며 '두앤두'의 메시지를 재차 강조했다.

자유롭고 여유로운 삶의 자세를 음악에 그대로 녹여낸 이홍기의 '두앤두'와 타이틀곡 '쿠키스(COOKIES)'는 이날 오후 6시 공개된다. FT아일랜드 멤버이자 보컬리스트로도 입지를 다진 이홍기의 퍼포먼스가 함께 하는 무대는 같은 날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공개된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