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일자리특위 만들겠다”

알림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일자리특위 만들겠다”

입력
2018.10.17 11:57
0 0
그림 1
그림 1

경기도의회 송한준(더불어민주당ㆍ안산1ㆍ사진) 의장은 17일 일자리 해결을 위해 일자리특위 구성을 고려하겠다고 밝혔다.

송 의장은 이날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열고 “도민의 삶의 현장에서 일자리문제가 매우 심각한 상황”이라며 “집행부의 일자리 정책에 대한 의회 차원의 협력은 물론이고 (가칭)일자리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송 의장은 이재명 지사의 산하기관장 인사에 대해 유감을 표하고 의회와의 공존도 강조했다.

송 의장은 “이 지사를 만나는 첫 자리에서 ‘의회를 존중하고 의원을 존중해달라’고 말씀 드렸는데 산하기관장 인사문제에 직면하면서 의회의 의견이 무시된 채 인사권을 강행하는 등 유감스런 일이 빚어지고 있다”며 “도민의 대의기관을 존중하지 않는 것은 도민을 존중하지 않는 것과 같다”고 지적했다.

송 의장은 “경기도의회와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3개 기관이 함께해야 진정한 도민 행복의 역사를 쓸 수 있다”며 3개 기관장의 정기 월례회를 제안하기도 했다.

송 의장은 도의원 142명의 공약 4,194건 집대성 및 공동관리,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 당선, 인천시ㆍ강원도의회와 평화뱃길ㆍ경제관광특구 공동 추진 등을 취임 이후 주요 성과로 들었다.

이범구 기자 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