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DS, 브랜드 라인업에 힘 더하는 '3 크로스백' 공개

알림

DS, 브랜드 라인업에 힘 더하는 '3 크로스백' 공개

입력
2018.10.16 07:51
0 0
DS가 크로스오버 라인업을 확장하며 '3 크로스백'을 공개헀다.
DS가 크로스오버 라인업을 확장하며 '3 크로스백'을 공개헀다.

PSA의 프리미엄 브랜드 'DS'가 컴팩트 크로스오버 모델 '3 크로스백'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DS 3 크로스백은 앞서 등장한 DS의 플래그십 모델인 '7 크로스백'과 함께 DS의 크로스오버 라인업을 구축하며 개별 브랜드로 나선 DS의 포트폴리오의 확장을 이뤄내는 모델이다.

DS 3 크로스백은 단연 작은 체체와 그 자체 위에 그려진 감각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4,120mm에 불과한 짧은 전장을 갖췄고, 클래딩 가드를 둘러 SUV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전면 디자인에 있어서는 DS의 패밀리룩을 그대로 따르되 기존 7 크로스백과의 체급 차이를 인정하듯, 더욱 디테일하고 세련된 스타일의 디자인 요소를 더해 시각적인 매력을 더욱 강조했다.

\
\

측면 역시 컴팩트한 크로스오버를 위한 디자인이 곳곳에 자리하며, 또 시트로엥 DS 3에서 보았던 독특한 'B 필러'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 받았다. 후면 디자인은 다시 한번 DS 7 크로스백과 통일 시켜 브랜드의 연관성 등을 어필했다.

실내 공간은 DS 7 크로스백과 같이 고급스러우면서도 입체적인 구성과 소재의 활용이 이목을 끈다.

좌우대칭의 대시보드는 독특한 마름모 형태의 패널들이 자리하며 미래적인 계기판과 다양한 기능, 그리고 우수한 소재와 처리 기술이 돋보이는 가죽 시트 등이 더해진다.

\
\

DS 3 크로스백은 PSA 그룹이 자랑하는 블루HDI 디젤 엔진 및 퓨어텍 가솔린 엔진들과 ETA8 8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할 예정이며 'DS 3 크로스백 e-텐스'로 명명된 전동화 모델도 선보인다.

한편 DS는 3 크로스백에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인 'DS 드라이버 어시스트'를 적용해 정교한 차선 유지 및 이탈 방지 시스템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의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학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