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경남경찰-농협, 건강한 농촌만들기 ‘맞손’

알림

경남경찰-농협, 건강한 농촌만들기 ‘맞손’

입력
2018.10.15 17:00
0 0

‘안전한 농촌만들기’ 협약

양 기관 공동봉사단 출범

이용표(왼쪽) 경남경찰청장과 하명곤 경남농협본부장은 15일 경남농협에서 안전하고 살기 좋은 농촌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남농협 제공
이용표(왼쪽) 경남경찰청장과 하명곤 경남농협본부장은 15일 경남농협에서 안전하고 살기 좋은 농촌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남농협 제공

경남경찰청과 경남농협이 안전하고 살기 좋은 농촌을 만들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용표 경남경찰청장과 하명곤 경남농협본부장은 15일 경남농협 대의원회의실에서 ‘안전하고 살기 좋은 농촌만들기’협약을 체결하고 건강한 농촌사회 만들기에 양 기관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공동체 치안활동 강화 및 양 기관의 사회공헌활동 촉진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농촌지역의 범죄 사각지대 해소와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 농업인 실익제고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공동체 치안 강화 ▦농업인 실익 제고 ▦조합장동시선거 불법행위 근절 등 3개 분야 11개 과제를 선정하고 함께 실천해 나가기로 했다.

또 농촌지역 범죄예방을 위해 취약지역 폐쇄회로(CC)TV 설치 등 범죄예방 인프라 구축에 상호 협력하고,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 전자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교육 등에 나서기로 했으며, 실종 치매노인 및 아동 조기 발견을 위해 양 기관이 갖고 있는 물적ㆍ인적 인프라를 상호 제공키로 했다.

/그림 2경남경찰청과 경남농협은 15일 안전하고 살기 좋은 농촌만들기 협약 체결식과 함께 공동 봉사단 출범식을 열었다. 사진 왼쪽부터 이용표 경남경찰청장 하두석 경남농협 봉사단장 김대정 경남경찰청 경무계장 하명곤 경남농협본부장. 경남농협 제공

이와 함께 양 기관은 이날 공동봉사단을 출범시켜 취약계층 지원 및 농촌일손돕기,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만들기, 노인돌봄서비스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벌이기로 했으며, 내년 3월 13일 실시되는 전국동시조합장 선거가 깨끗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읍ㆍ면 단위까지 인프라가 구축돼 있는 양 기관의 광범위한 협업으로 농업인들의 일상 돌봄에 많은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용표 경남경찰청장은 “농촌지역이 급격한 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으로 각종 범죄와 사고에 노출돼 있다“며 “앞으로 경남농협과 협업으로 농업인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명곤 경남농협 본부장도 “도민 곁에서 민생을 챙겨주고, 생명과 재산을 지켜주는 믿음직한 경남경찰 덕분에 도민이 안전하게 생활하고 있다“며 ”읍ㆍ면 단위까지 우리 농협과 경찰의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는 만큼 경남경찰청과 협력하여 안전하고 살기 좋은 농촌 만들기에 앞장 서겠다”고 다짐했다. 이동렬 기자 dyle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