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발끈한 손학규 “한국당은 없어져야 할 정당”

알림

발끈한 손학규 “한국당은 없어져야 할 정당”

입력
2018.10.12 10:00
0 0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발끈했다. 보수단일대오를 주창하는 전원책 자유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이 바른미래당 중진들과 접촉할 의사를 밝히면서다.

손 대표는 12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을 만든 한국당은 다음 총선에서 없어져야 할 정당”이라고 쏘아붙였다.

손 대표는 “보수를 다시 개편한다고 하는데 지금 한국당이 제대로 된 보수를 대표할 자격이 없다”면서 “결국 수구보수 한쪽으로 밀려나갈 것”이라고 비판했다.

손 대표는 전 위원을 향해서도 “정치가 말대로 되겠나. 보수라는 목표가 다 다르고, 평론가들의 입장에서만 되지는 않을 것”이라며 “바른미래당의 중진 의원들은 개혁보수ㆍ중도개혁을 추구하는 분들인 만큼 전 변호사의 말대로 움직이지 않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전 위원이 밝힌 바른미래당의 중진에 해당하는 유승민 전 대표에 대해서는 “유 전 대표는 바른미래당을 만든 분이고 바른미래당뿐 아니라 대한민국의 소중한 정치적 자산”이라며 “개혁보수의 꿈을 꾸고 한국당에서 나왔던 분인데 그렇게 호락호락 움직일 분이 아니다”고 전망했다.

전 위원은 전날 기자간담회에서 “(바른미래당) 몇몇 중진들에게 그룹별로도 좋고 개인적으로도 좋고 만나고 싶다는 의견을 통보했다”면서 “곧 세부 일정을 잡겠다”고 밝힌 바 있다.

김정현 기자 virtu@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