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오토모빌 아모스의 '란치아 델타 퓨처리스타' 공개

알림

오토모빌 아모스의 '란치아 델타 퓨처리스타' 공개

입력
2018.10.06 08:11
0 0
란치아 델타가 '란치아 델타 퓨처리스타'로 돌아왔다.
란치아 델타가 '란치아 델타 퓨처리스타'로 돌아왔다.

란치아 델타와 델타를 기반으로 하는 고성능 파생 모델들은 자동차 애호가들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한다. 하지만 브랜드는 이미 저물었으며 그 흔적이나 과거의 영광을 추억하는 것이 전부인 상황이이다.

그러나 이런 상황에서 이탈리아의 소규모 자동차 제작 업체인 '오토모빌 아모스'에서 란치아 델타를 더욱 개선하여 복원한 '란치아 델타 퓨처리스타'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오토모빌 아모스가 공개한 란치아 델타 퓨처리스타는 란치아 델타를 기반으로 하되 과거보다 한층 더 강력한 주행 성능과 개선된 상품성으로 무장한 차량이다.

실제 란치아 델타 퓨처리스타는 란치아 델타의 고성능 모델인 란치아 델타 인테그랄레를 떠올리게 하는 외형을 갖췄으며 오토모빌 아모스의 존재를 알리는 '더블 A' 엠블럼을차체 곳곳에 배치했다.

특히 오토모빌 아모스는 루프 및 바디 패널 등을 알루미늄으로 새롭게 제작하고 보닛과 범퍼 및 리어 스포일러 등을 카본 파이버로 제작해 강성 강화화 90kg의 무게 절감을 이뤄냈다.

대신 실내 공간은 1980년대의 감성을 그대로 살리는데 집중해 클래식한 스포츠카의 감성을 드러낸다. 대신 시트와 스티어링 휠 등에 알칸타라를 더하고 1열 시트를 레카로의 스포츠 시트로 바꿔 사용감 및 만족감을 개선했다.

여기에 2.0L 터보 엔진은 최신의 흡배기 시스템은 물론이고 인터쿨러 등의 개선을 통해 최고 출력을 330마력까지 끌어 올렸다. 이외에도 변속기를 최신의 것으로 다듬고 서스펜션 역시 최신의 것으로 더욱 안정적이고 강렬한 주행 성능을 마련했다.

오토모빌 아모스의 란치아 델타 퓨처리스타는 단 20대만 생산되며 판매 가격은 30만 유로에 이른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하은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