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신호 손실 없는 5G 안테나∙케이블

알림

신호 손실 없는 5G 안테나∙케이블

입력
2018.10.11 05:06
0 0

센서뷰(대표 김병남)는 차세대 이동통신인 5G로 대변되는 고주파 mmWave (28GHz 이상) 대역용 안테나 및 RF 통신 케이블 어셈블리를 전문으로 개발〮생산하는 통신분야 기술 선도기업이다.

최근 5G 도입 선두국가인 미국의 3대 통신 사업자로부터 시애틀 소재의 신규 연구센터 구축에 사용할 초도 물량을 수주했으며 중국 최대의 통신 장비 제조사로부터 협력 프로젝트를 제안받는 등 5G 통신 분야에서의 사업 전개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센서뷰는 mmWave 대역용 케이블과 안테나의 우수한 설계 기술 이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저손실 유전체 소재 기술, 저손실 도체 소재 기술 등을 자체적으로 확보해 해외 경쟁 업체들과의 차별화에 성공했다. 전기/전자 산업에 처음 응용해 선보이는 저손실 소재 기술 및 초고주파 융합 재료의 가공 기술을 기반으로, 독창적인 제품의 설계 기술을 접목해 신호의 손실에 취약한 mmWave 대역 제품의 성능을 비약적으로 개선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센서뷰는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술보증기금에서 소수의 우수벤처기업을 선발하는 ‘프론티어 벤처기업’으로 선정되며 그 잠재력을 인정 받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