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해양관측∙탐사용 드론 개발

알림

해양관측∙탐사용 드론 개발

입력
2018.10.10 12:53
0 0

지오시스템리서치(대표 김홍선)는 해양환경엔지니어링 전문기업으로 국내 해양환경엔지니어링 분야의 과학기술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주요 사업분야로는 수치모델링, 수리/퇴적역학조사, 수로 및 무인항공측량, 수질 및 퇴적물조사, 실시간 해양기상관측시스템 개발, 연안침식모니터링, 연안재해조사 및 예측, 해양정보분석 및 해양예보, 항로표지 관리 등을 수행하고 있다.

2017년부터는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 미래해양산업기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과 공동으로 ‘독립전원시스템을 이용한 실시간 장기/광역 해양관측용 드론 개발’을 진행 중이다.

기존 해양관측은 선박을 이용해 이동하며 직접 관측을 하거나 관측부이 등 관측플랫폼을 이용한 고정 관측이 대부분으로 시간과 공간적인 면에서 한계가 있었다.

지오시스템리서치가 장기 및 광역 해양관측을 목적으로 개발 중인 소형 수상 해양드론은 실시간 해양기상 관측 및 장기 탐사를 수행하고, 다양한 해역과 시간 제한 없이 해양조사, 해양측량 및 환경감시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무인해양관측 기술을 확보하고 첨단 해양기술 산업 육성을 위한 기술적 기반을 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