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물류 흐름 완벽 파악 볼트공정관리 시스템

알림

물류 흐름 완벽 파악 볼트공정관리 시스템

입력
2018.10.09 17:58
수정
2018.10.10 11:16
0 0

유비덤은 ICT에 투자할 자금이 넉넉하지 않고 인력도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MES와 ERP 및 SCM 등을 구축해온 기업이다.

유비덤은 2016년부터 4차산업 혁명에 발맞춰 스마트 공장 운영에 맞는 BRAIN(볼트공정관리 시스템)과 SIMS(사출공정관리 시스템)을 자체 개발해 보급하고 있다.

BRAIN 시스템은 POP(Pont Of Product)를 완벽하게 지원하고 있으며 생산수량을 집계하는 서버가 없는 서버리스(Serverless) 시스템과 생산현장에 공정이동표를 제외한 모든 종이가 없는 페이퍼리스(Paperless) 시스템이 특징이다. 제조 Lot 추적이 정확하게 이뤄지기 때문에 물류 흐름을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문제 발생 시 즉시 대응이 가능하다. 2017년말 기준 생산성 향상 30%, 매출신장 30%, 제조원가 절감 3% 효과를 나타냈다.

SIMS 시스템은 사출기의 작동값(PLC 값)을 받아서 작업표준값과 비교해 오차 범위를 벗어나면 경고 메시지가 뜨고 설비는 자동으로 멈춘다. 현대/기아 자동차의 2차 벤더 품질기준인 SQ에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SQ 심사 대응에 효율적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