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5G 대용량 데이터 송수신 기술 보유

알림

5G 대용량 데이터 송수신 기술 보유

입력
2018.10.09 18:05
수정
2018.10.11 09:35
0 0

최근 통신업체들의 5G 상용화에 대한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5G 핵심기술인 OBFN(Optical Beam Forming Network)용 칩 기술을 보유한 매직마이크로가 주목받고 있다.

OBFN은 초고속 초고용량 무선통신 서비스를 기반으로 유비쿼터스 헬스캐어, 사물인터넷 서비스 등을 실현하기 위한 빔 포밍(Beam Forming)을 구현하는 안테나 모듈이다. 5G 뿐만 아니라 향후 6G 통신에도 적용 가능한 기술로 1~100GHz 의 고주파 영역에서 광대역으로 대용량 데이터의 고속 송수신이 가능하고 간섭 없이 효율적으로 신호를 처리해 소비전력을 절감할 수 있다.

코스닥 상장사 매직마이크로(대표 장원)는 지난 8월 네덜란드 정부와 대학 등이 지분 전부를 보유한 벤처캐피탈 판데라 인터내셔널로부터 5G OBFN 기술을 보유한 네덜란드 소재 연구소 라이오닉스 인터내셔널 지분을 75% 인수하면서 본격적인 5G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매직마이크로는 올해 하반기 고주파 송수신이 가능한 칩 모듈을 잠재 고객사에게 선보일 예정이며 2019년 대량생산 체계 구축을 완비함과 동시에 국내외 통신장비 업체에 납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