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한국남부발전, 요르단 풍력 금융약정 체결

알림

한국남부발전, 요르단 풍력 금융약정 체결

입력
2018.09.26 11:53
0 0

IFC, K-sure 등 대주단과 800억 규모

자금조달 확정… 사업 성공 ‘청신호’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 이하 ‘남부발전’)이 요르단 현지 풍력단지 조성을 위한 자금조달에 성공, 사업추진에 청신호를 켜졌다.

남부발전은 최근 세계은행(World Bank) 산하기관인 국제금융공사(IFC), 한국무역보험공사(K-sure) 등과 ‘요르단 대한풍력 발전사업’ 관련, 약 800억원(약 7,000만달러) 규모 금융약정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요르단 대한풍력 발전사업은 2011년 요르단 정부의 직접제안형 IPP사업으로, 요르단 수도 암만에서 남쪽으로 140㎞ 떨어진 타필라(Tafila)에 51.75㎽ 규모의 풍력단지를 개발, 운영하는 프로젝트다.

남부발전은 2015년 요르단 정부의 사업승인을 획득한 후 같은 해 대림에너지와 공동개발협약(JDA)를 체결하고 부지확보와 인허가, 전력판매계약(PPA), 금융조달 등 일련의 과정을 수행했다.

대한풍력 사업은 다음달 1일 착공, 2020년 3월 준공 및 상업운전을 목표로 추진 중이며, 남부발전은 요르단 국영전력공사(NEPCO)와의 전력판매계약(PPA) 체결로 향후 20년간 안정적 수익을 기대하고 있다.

신정식 사장은 “우리 회사가 국내 풍력발전단지 건설 및 운영에서 쌓은 노하우를 이번 요르단 대한풍력사업에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대한민국 대표 청정에너지 공기업의 이미지를 세계로 널리 알릴 수 있게 된 만큼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동남아, 아프리카, 남미 및 북미지역 등 신규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상균 기자 sgmo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