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기아차, UEFA 유로파리그 본선 개막 맞춰 마케팅 본격화

알림

기아차, UEFA 유로파리그 본선 개막 맞춰 마케팅 본격화

입력
2018.09.21 10:29
0 0

기아자동차는 유럽축구연맹(UEFA)이 주관하는 ‘유로파리그’ 개막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유로파리그는 첼시와 아스널, AC 밀란, 레버쿠젠 등 유럽 27개국 48개 클럽이 참가하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축구클럽 대항전으로 연간 약 10억명이 시청한다.

이번 2018ㆍ2019 시즌은 20일(영국 현지시간) 본선 조별리그를 시작으로, 내년 2월 결선 토너먼트를 거쳐 같은 해 5월29일 아제르바이잔 바쿠에서 결승전이 각각 진행된다.

앞으로 3년간 유로파리그를 후원하는 기아차는 올해는 UEFA 유로파리그 최초로 ‘공인구 전달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대회 기간 동안 공인구를 전달할 어린이를 선발한다. 유로파리그 참가 클럽이 속한 국가의 8세 이상 12세 이하의 어린이라면 참여 가능하며 시승고객, 온라인 이벤트, 현지 유스 축구 클럽 연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총 205명의 어린이들을 선발해 특별한 경험을 선물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또 현지에서 다양한 온오프라인 티켓 이벤트를 벌여, 5,000명 이상의 고객들을 경기에 초청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시즌마다 얻게 될 6,000억원 이상의 홍보 효과만이 아니라 전 세계 축구팬들과 소통하고 특별한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관규 기자 ac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