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미쓰백' 해외 포스터 공개, 담배 문 한지민 '파격'

알림

'미쓰백' 해외 포스터 공개, 담배 문 한지민 '파격'

입력
2018.09.21 10:58
0 0
‘미쓰백’ 해외 포스터
‘미쓰백’ 해외 포스터

배우 한지민이 주연을 맡은 영화 '미쓰백'이 해외 포스터를 공개했다.

'미쓰백'은 스스로를 지키려다 전과자가 된 백상아(한지민)가 세상에 내몰린 자신과 닮은 아이를 만나게 되고, 그 아이를 지키기 위해 참혹한 세상과 맞서게 되는 감성드라마다.

특히 이 작품은 제31회 도쿄 국제영화제와 제4회 런던 동아시아 영화제에 초청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먼저 아시아 대표 영화제 중 하나인 도쿄 국제영화제에서는 재능 있는 신인 감독을 발굴하는 Asian Future 섹션에 초청돼 한국 영화로는 지난 2015년 '내 심장을 쏴라' 이후 3년 만에 처음으로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프로그램 디렉터인 켄지 이시자카는 “영화를 보는 내내 자신의 불행한 과거가 투영된 어린 소녀를 구하려는 백상아의 고군분투에 눈을 뗄 수 없었다. 진정한 가족의 의미와 사람 사이의 연대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하는 수작”이라며 호평을 남겼다.

런던 동아시아 영화제 관계자 역시 “이지원 감독은 담담하게, 하지만 폭발력 있게 하나의 연결 고리로 만나는 두 여자의 이야기를 만들었다. 영화를 관통하는 긴장감은 의심의 여지 없이 영국 관객을 사로잡을 것이다. 언어와 문화를 뛰어넘어 소통할 수 있는 영화다”라는 평을 남기며 영화제 중 관객의 가장 뜨거운 호응을 받는 Stories of Women 섹션을 여는 작품으로 선정했다.

그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 배급사들의 뜨거운 관심도 받고 있는 만큼 대만의 대표 배급사 Cai Chang은 올해 칸 마켓에서 '미쓰백'의 프로모션 영상만으로 구매를 확정했고 중국과 일본, 홍콩 등 아시아권 바이어들로부터도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상황이다.

'미쓰백'은 다음달 11일 개봉 예정이다.

유수경 기자 uu84@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