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유학비 마련하려다”… 무대장치 20대 알바생 추락사

알림

“유학비 마련하려다”… 무대장치 20대 알바생 추락사

입력
2018.09.20 10:14
0 0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김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대 보조스태프가 공연 그림을 그리다가 무대 아래로 추락해 숨졌다.

20일 김천경찰서 등에 따르면 지난 6일 오후 1시 24분 박모(23·여)씨가 오페라 공연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뒷걸음질하다가 승강 무대(stage lift) 6∼7m 아래로 추락했다.

박씨는 두개골·안면 골절에 간과 폐를 다쳐 경북대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지만, 나흘 뒤 숨졌다.

승강 무대는 공연 중 장면 전환이나 연기자의 등장을 위해 무대 바닥의 일부분이 아래위로 오르내리도록 만든 가로 13m, 세로 6m, 깊이 6∼7m의 공간이다.

박씨 유족은 성악을 전공한 딸이 독일 유학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공연장에서 아르바이트하다가 변을 당했다고 했다.

경찰은 문화체육관광부 안전지침과 달리 승강 무대를 지하로 내리면서 안전펜스를 설치하지 않은 점을 확인했다.

이에 따라 김천시문화예술회관 무대감독과 공연제작사인 호남오페라단 무대감독을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은 또 공연계약서에 보험가입을 하도록 명시했지만 이를 지키지 않은 호남오페라단 관계자와 김천시문화예술회관 관계자를 불러 조사하고 있다.

두 명의 무대감독은 박씨가 홀로 무대에 올라가 사고를 당했다고 했고, 유가족은 안전장치 없이 무대감독 지시로 일하다가 사고를 당했다고 주장했다.

사고 다음 날 예정된 호남오페라단의 창작 오페라 '달하, 비취시오라' 공연은 취소됐다.

연합뉴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