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현업팀이 채용 주도 현대모비스 ‘맞춤형 인재’ 검증

알림

현업팀이 채용 주도 현대모비스 ‘맞춤형 인재’ 검증

입력
2018.09.19 22:00
0 0
현대모비스 현업팀이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리크루팅하는 모습.
현대모비스 현업팀이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리크루팅하는 모습.

국내 최대 자동차 부품 회사인 현대모비스는 불투명한 경영환경을 타개하기 위해 글로벌 핵심인재를 육성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이들이 소속감과 주인의식을 갖고 미래 신기술 확보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때야 비로소 진정한 ‘글로벌 톱 부품회사’로 거듭날 수 있다는 믿음에서다.

현대모비스는 채용 과정에서부터 업무에 최적화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한 실험을 계속하고 있다. 2015년에는 소프트웨어 직군을 신설해 별도 테스트를 실시했으며, 지난해에는 실기 테스트로 전환하는 등 검증을 강화했다.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시대가 도래하면서 SW 비중이 크게 높아짐에 따라 SW 전문 인력을 확보하기 위한 차원이다.

또한 분야별 전문 인력들이 맞춤 지원할 수 있도록 지난해 하반기에는 연구개발 직군을 5개 분야로 세분화했다.

특히 올해 하반기부터는 현업 주도 채용을 강화하고 있다. 현업팀이 채용의 제일선에 나서 지원자들의 서류를 직접 검토하는 것은 물론, 맞춤형 인재를 선발할 수 있는 면접방식도 자체적으로 개발하게 한 것이다. 이처럼 현업 중심의 채용 방식을 도입한 것은 회사의 현업팀은 물론 지원자들의 만족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맞춤 채용한 신입사원들은 실무에 투입되기 전 약 두 달간 집중 연수를 받는다. 회사는 이 기간에 이론학습은 물론 체험형 프로그램들을 다수 구성해 회사의 비전과 조직문화, 자동차 부품 및 시장 전반에 대해 포괄적인 이해를 돕고, 현장 감각도 익히도록 하고 있다.

신입사원들은 각자의 현업팀에 배치되고 나면 HMBA(Hyundai MOBIS Business Academy)라는 현대모비스의 인재육성체계 아래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인재로 거듭나게 된다.

이와 함께 현대모비스는 현장 주도의 인재 육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를 위해 팀장이 주도하는 현장 중심의 팀 단위 맞춤형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현대모비스는 전 세계 주요 법인에 인재를 파견하기 위해 지역전문가 양성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파견 주재원이 해당 지역의 언어와 문화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어학연수 등 주재원 교육과정을 강화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