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숙명여고 전 교무부장 출국금지… 쌍둥이 자매도 소환

알림

숙명여고 전 교무부장 출국금지… 쌍둥이 자매도 소환

입력
2018.09.19 11:59
0 0
5일 오전 서울 강남구 숙명여고에서 경찰이 이 학교 교무부장이 2학년인 쌍둥이 딸 2명에게 시험 문제를 유출해 성적을 올렸다는 의혹과 관련해 압수수색을 진행하는 가운데 학생들이 이동하고 있다. 뉴시스
5일 오전 서울 강남구 숙명여고에서 경찰이 이 학교 교무부장이 2학년인 쌍둥이 딸 2명에게 시험 문제를 유출해 성적을 올렸다는 의혹과 관련해 압수수색을 진행하는 가운데 학생들이 이동하고 있다. 뉴시스

숙명여고 시험문제 유출 의혹을 수사하는 경찰이 의혹에 중심에 서 있는 전임 교무부장 A씨를 출국금지 조치하고 A씨의 쌍둥이 두 딸 소환 조사도 계획하고 있다.

사건을 수사하는 서울 수서경찰서는 19일 오전 출입기자단과 수사 중간상황을 공유하는 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지난 14일 A씨를 소환 조사하기에 앞서서 A씨를 출국금지 조치했다"면서 "다른 관련자들 일부도 필요에 따라 출국금지 조치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쌍둥이 자매도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가 불가피하다고 보고 있다"면서 "소환 시점은 협의 중이며, 최종 수사 결과에 따라 입건 가능성도 검토할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까지 피의자 중에서 A씨와 전임 교감, 정기고사 담당교사 등 3명이 한 차례씩 경찰 소환 조사를 받았다. 마찬가지로 피의자 신분인 전임 교장은 아직 조사를 받지 않았다.

경찰 관계자는 "피의자들은 대체로 문제유출 혐의를 부인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경찰은 지난 5일 압수수색으로 확보한 A씨 등 피의자들의 휴대전화와 노트북에 대한 디지털포렌식을 완료하고 복구된 자료를 분석 중이다.

한편 숙명여고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이달 28일 중간고사가 시작되는 만큼 그 전에 수사 결과가 나와야 한다는 목소리가 있었으나, 경찰은 중간고사 전까지 수사를 완료하기는 어려울 전망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신속하게 수사해 결론을 내는 것이 목표지만, 소환 조사 계획도 있고 자료 분석도 남아있어서 중간고사 전에 결론을 내는 것은 장담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경찰은 쌍둥이 자매의 중간고사 성적도 수사에 참고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경찰은 "학교 폐쇄회로(CC)TV도 살펴보고 있으며, 자매의 학원 성적도 학교 성적과 비교 분석하고 있다"면서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의혹이 되는 부분을 폭넓게 수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