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황희찬, 독일 무대 데뷔골 폭발…팀 승리 견인

알림

황희찬, 독일 무대 데뷔골 폭발…팀 승리 견인

입력
2018.09.19 07:47
0 0

 

독일에서 데뷔골을 터뜨린 황희찬. 함부르크 트위터 캡처
독일에서 데뷔골을 터뜨린 황희찬. 함부르크 트위터 캡처

황희찬(22ㆍ함부르크)이 결승골로 독일 무대 데뷔골을 장식했다.

황희찬은 19일(한국시간) 독일 드레스덴의 DDV 슈타디온에서 열린 뒤나모 드레스덴과의 2018~19 2부 분데스리가 원정 경기에서 0-0으로 맞선 후반 23분 골을 터뜨려 팀의 1-0 승리를 이끌었다.

오스트리아의 잘츠부르크에서 뛰다가 지난달 말 함부르크로 임대돼 두 번째 경기에 나선 황희찬의 시즌 첫 골이다. 임대가 확정됐을 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 중이던 황희찬은 금메달 획득 이후 국가대표팀에도 합류해 코스타리카, 칠레와의 평가전을 치르고 함부르크에 합류했다. 독일로 가서 첫 훈련을 시작한 지 사흘 만인 15일 하이덴하임과의 리그 홈 경기부터 풀타임을 뛰었을 정도로 황희찬은 큰 기대 속에 독일 생활을 시작했다.

이날 전반 드레스덴과 전반 득점 없이 맞선 함부르크는 후반 시작하자마자 황희찬을 투입해 골문을 노렸고, 황희찬은 기대에 부응했다. 후반 23분 상대 선수가 페널티 지역 안에서 처리하려던 공이 황희찬에게 향했고, 그는 이를 놓치지 않고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해 골문을 열었다.

황희찬은 경기 후 “이 골이 시작을 완벽하게 만들었다”며 “중요한 경기에서 승리해 무척 기쁘다. 감독님과 동료, 스태프들 덕분”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임대 확정 후 한국 대표팀에서 시간을 보냈던 그는 “한국에서 이런 볼을 자주 연습했는데, 잘 맞아 떨어져 기쁘다”고 말했다.

승격 도전을 위한 즉시 전력감으로 황희찬을 낙점해 활용 중인 크리스티안 티츠 함부르크 감독도 그의 활약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티츠 감독은 “황희찬이나 오렐 망갈라 같은 선수들을 보유했다는 게 기쁘다. 이들은 팀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칭찬했다.

김형준 기자 mediabo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