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어멈아, 동춘서커스 구경 가자…아버님, 디너 콘서트도 한대요

알림

어멈아, 동춘서커스 구경 가자…아버님, 디너 콘서트도 한대요

입력
2018.09.21 04:00
0 0
곤지암리조트의 한가위 축제에서 선보일 대형 윷놀이. 곤지암리조트 제공.
곤지암리조트의 한가위 축제에서 선보일 대형 윷놀이. 곤지암리조트 제공.

추석 연휴 전국의 리조트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한다. 경기 광주 곤지암리조트는 관광 곤돌라를 타고 스키장 정상에 올라 ‘한가위 축제 한마당’을 펼친다. 직접 먹이를 주며 작은 동물원을 관람할 수 있고, 가족 놀이터에서 전동 자동차, 트램펄린, 미니골프 등을 즐길 수 있다. 시계탑 광장에서는 대형 윷놀이와 널뛰기 등 전통놀이가 열린다. 실내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자, 케이크, 샌드위치 등을 만드는 어린이 요리 교실을 운영한다. 체험료 1만원으로 매일 선착순 20명만 참가할 수 있다.

추석 연휴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공연할 동춘 서커스단의 묘기. 대명리조트 제공
추석 연휴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공연할 동춘 서커스단의 묘기. 대명리조트 제공

대명리조트의 홍천 비발디파크에서는 23일 저녁 ‘동춘서커스'팀이 추석 특별 무료 공연을 선보이고, 22일엔 박구윤, 29일엔 유리상자가 ‘가을愛콘서트’를 펼친다. 삼척 쏠비치는 23~25일 아쿠아월드 입장객을 대상으로 황금열쇠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후 3시까지 입장객에게 응모권을 증정하고 오후 4시 추첨을 통해 매일 1등 1명 황금열쇠 2돈, 2등 3명 저녁 뷔페 식사권, 3등 2명 조식 뷔페 2인 식사권, 4등 10명에게 아쿠아월드 무료 입장권을 증정한다. 또 연휴 기간 지역 주민과 동반하면 아쿠아월드 입장료를 50% 할인한다. 속초 델피노의 아쿠아월드도 추석 연휴 3일간 매일 오전 11시까지 입장객을 대상으로 현장 경품 뽑기를 진행한다. 천안리조트 오션파크는 21~30일 3대가 함께 워터파크를 방문하면 입장권을 50% 할인한다.

태국ㆍ베트남 푸드 페스티벌에 선보일 베트남 음식. 알펜시아리조트 제공
태국ㆍ베트남 푸드 페스티벌에 선보일 베트남 음식. 알펜시아리조트 제공

평창 알펜시아리조트는 추석 연휴 ‘태국ㆍ베트남 푸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행사를 위해 베트남 다낭과 태국 치앙마이에서 초청된 특급 호텔 셰프들이 현지의 맛을 재현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인다. 푸드 페스티벌은 21~29일 알펜시아 인터컨티넨탈호텔 레스토랑에서 디너 뷔페로 진행된다. 22~24일은 태국과 베트남 음식 코너로 운영하고, 21일과 25~29일은 아시안 푸드 메뉴가 포함된 샐러드 뷔페를 운영한다.

평창 용평리조트는 다채로운 공연을 마련했다. 23일 여성 5인조 ‘맘마미아 밴드’를 시작으로 24일 추석 당일에는 가수 박미경의 파워풀한 콘서트가 열린다. 25일에는 ‘티파니에서 아침을’ ‘미녀와 야수’ ‘오페라의 유령’ 등 가을 감성을 담은 다양한 장르의 OST를 감상할 수 있다. 공연은 웰니스홀에서 오후 8시부터 무료로 진행된다.

추석 연휴 매일 밤 하이원리조트 잔디광장에서는 화려한 불꽃 쇼가 펼쳐진다. 하이원리조트 제공.
추석 연휴 매일 밤 하이원리조트 잔디광장에서는 화려한 불꽃 쇼가 펼쳐진다. 하이원리조트 제공.

정선 하이원리조트도 24~25일 오후 7시 하이원 그랜드호텔 컨벤션홀에서 콘서트를 진행한다. 24일에는 휘성, 소찬휘, 플라워가 무대에 오르고, 25일에는 서영은, 김원준, 김형중이 출연한다. 콘서트는 지역 주민과 리조트 이용객에 한해 무료다. 카사시네마에서는 연휴 기간 매일 2회(오후 4시30분, 7시30분) 버라이어티 쇼를 관람할 수 있다. 일본의 가부키, 중국의 변검, 유럽의 레미제라블 드로잉 쇼, 홍콩의 침사추이 레이저 쇼, 라스베이거스 마술 등 세계 각국의 대표 퍼포먼스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연휴 기간 매일 오후 9시에는 잔디광장에서 불꽃 쇼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아쿠아플라넷 여수의 AR 트릭아이 추억 여수 체험. 한화리조트 제공.
아쿠아플라넷 여수의 AR 트릭아이 추억 여수 체험. 한화리조트 제공.

한화리조트 대천은 23일 연 만들기와 가족 대항 제기차기, 24일 떡메치기 체험을 진행한다. 22~25일에는 ‘카페모나’에서 가족 케이크 및 쿠키 만들기가 열린다. 참가비는 2만5,000원이다. 한화리조트 경주는 추석 당일 투숙객을 대상으로 OX 퀴즈, 제기차기, 훌라후프 등의 게임을 진행해 아쿠아 뽀로로 빌리지, 사우나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입장권을 제공한다. 춘천 제이드가든 수목원에서는 24일과 25일 오후 6시30분부터 뮤지컬 버스킹 공연이 열린다.

한화 아쿠아플라넷63은 연휴 기간 메인 수조에서 한복 피딩쇼를 선보이며, 여수는 AR 트릭아이 추억의 여수 체험,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 당일 아쿠아플라넷63은 한복을 입은 관람객에게 종합권을 1만원에 판매한다.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30일까지 지역 주민과 동반 귀성객 3인까지 30% 할인한다.

최흥수기자 choissoo@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