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포털 ‘줌닷컴’을 서비스하는 줌인터넷은 스마트미디어렙과 제휴해 주요 방송사별 VOD 클립 영상을 제공하는 ‘TV줌’ 서비스를 개설했다고 17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TV줌’ 은 KBS, MBC, TV조선, MBN, 채널A, JTBC, OBS, KNN 채널의 방송 프로그램을 클립 영상 형태로 제공한다. 사용자는 TV줌 페이지에 접속해 우측 상단의 방송사 로고를 클릭하면, 방송사별 다양한 장르의 인기 프로그램 클립 영상을 볼 수 있다.

또한 ‘인기랭킹’ 메뉴에서는 인기 순위별, 장르 순위별 시청 회수가 높은 상위 50개 인기 영상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장르별 순위는 드라마ㆍ영화, 예능, 뮤직, 어린이, 스포츠, 교양ㆍ라이프, 시사ㆍ뉴스로 구분해 관심 있는 영상을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특히 ‘TV줌’ 서비스에는 줌인터넷이 자체 기술을 통해 개발한 동영상 플레이어가 적용돼 있다.

이 동영상 플레이어는 PC와 모바일 등 어떤 환경에서도 원활하게 영상 클립을 재생한다. 특정 영상 클립을 선택하면 해당 프로그램의 전체 영상 클립이 회차별 목록으로 보여지고 자동 재생 기능을 활용하면 전체 영상을 연속해서 재생할 수 있다.

클립 영상 감상 중 마우스를 이동하면 재생 중이던 영상 클립 화면이 우측 하단 축소 화면으로 계속 재생되고, 다른 영상 클립을 찾아보는 동시에 기존 영상도 끊김 없이 감상할 수 있다.

줌인터넷 관계자는 “줌닷컴 사용자가 양질의 전문 콘텐츠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기존 허브줌, 뉴스줌 서비스를 강화해 왔고, 이번에 영상 콘텐츠 소비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VOD 클립 영상 전문 서비스 TV줌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TV줌’ 서비스는 검색포털 줌닷컴의 PCㆍ모바일 시작 화면에의 TV줌 메뉴를 클릭하거나, TV줌 페이지에 직접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