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전국 대체로 흐리고 밤 사이 서울ㆍ경기남부 비

알림

전국 대체로 흐리고 밤 사이 서울ㆍ경기남부 비

입력
2018.09.14 10:16
0 0
호우경보가 내려진 13일 오전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남원의례회관 앞 도로에서 119구조대원들이 고립된 차량의 운전자를 구조하고 있다. 연합뉴스
호우경보가 내려진 13일 오전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남원의례회관 앞 도로에서 119구조대원들이 고립된 차량의 운전자를 구조하고 있다. 연합뉴스

제주에 집중호우를 몰고 온 비구름대가 북상하면서 낮에는 충청도, 밤에는 서울ㆍ경기남부와 강원남부에 비가 내리겠다. 비구름대는 밤 사이 동쪽으로 빠져나가면서 서울ㆍ경기남부와 강원남부에는 약한 비가 오다 밤 사이 그칠 전망이다.

14일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남해안을 중심으로 시간당 20㎜ 내외의 강한 비가 내리고 있다. 이날 오후까지 남해안에는 천둥ㆍ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보여 비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15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전남남해안과 경남은 30~80㎜(경남해안 100㎜ 이상), 충청도, 전라도, 경북은 10~50㎜다. 밤부터 비가 오는 서울, 경기남부, 강원남부, 제주도, 울릉도ㆍ독도는 5~10㎜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토요일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 서울ㆍ경기북부, 강원북부를 제외한 전국에 비가 내리다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다. 강원남부와 충북, 전남내륙, 경상내륙은 오후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일요일인 16일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16~22도, 낮 최고기온은 23~28도며, 일요일도 비슷한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보됐다.

고은경기자 scoopkoh@hankookilbo.com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