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의 ‘지큐랩 시리즈’는 장 건강을 돕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제품라인업은 ▦지큐랩 데일리 ▦지큐랩 비피도 플러스 ▦지큐랩 액티브 유산균 ▦지큐랩 키즈 ▦지큐랩 베베 등으로 구성돼 있다. 브랜드 명은 ‘장 건강 지수’를 의미하는 GQ(=Gut Quotient)와 연구소를 뜻하는 lab (=laboratory)을 조합한 것이다.

프로바이오틱스란 체내에 들어가서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미생물(균)을 일컫는데 ‘지큐랩 데일리’는 프로바이오틱스 10종 외에 정상적인 면역 기능 및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을 함유하고 있다. ‘지큐랩 비피도 플러스’는 노년층을 위해 비피더스균을 더욱 보강했다. ‘지큐랩 액티브 유산균’은 프로바이오틱스 12종과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인 자일로올리고당이 함께 들어 있는 신제품이다. ‘지큐랩 키즈’는 프로바이오틱스 7종과 아연, 비타민D가 들어있다. ‘지큐랩 베베’는 프로바이오틱스 6종과 유아들을 위한 아연, 초유, DHA 등이 들어있다.

한편, 지큐랩의 원료에는 일동제약의 4중코팅 특허기술이 적용됐다. 이 기술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했을 때 균을 보호해 장까지 살아가게 함은 물론, 품질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인기 기사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