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18회 경북과학축전 14일 구미서 열린다

알림

18회 경북과학축전 14일 구미서 열린다

입력
2018.09.12 13:55
0 0

다양한 과학체험 기회 제공, 과학문화 확산

18회 경북과학축전이 14~16일 경북 구미시 구미코에서 열린다. 구미시 제공
18회 경북과학축전이 14~16일 경북 구미시 구미코에서 열린다. 구미시 제공

경북도와 구미시가 14~16일 경북 구미시 구미코에서 18회 경북과학축전을 연다. 경북과학축전은 도내 연구기관과 기업, 단체, 초중고교가 참여하며 시도민들에게 다양한 과학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과학문화를 확산하게 된다.

이번 축전에는 도내 17개 초중고교와 20개 연구기관, 기업체 등이 참여하며 '스마트 경북ᆞ구미! 놀고 상상하고 꿈꾸라!'를 주제로 놀이터, 상상터, 꿈터 등 3가지 테마에 청소년을 위한 110개 전시관과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놀이터에는 초중고 과학동아리가 직접 준비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이, 상상터와 꿈터에서는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체험, 드론 농구, 미니카 제작, 뇌파 체험 등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이 이뤄진다.

여기다 과학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성태 강사의 ‘똑똑한 과학 공부법’ 등 멘토 특강도 함께 열린다. 과학축전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경북과학축전 홈페이지(http://gsf2018.co.kr)를 참조하면 된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경북과학축전의 다양한 첨단기술 체험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직간접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현기자 k-jeahyun@hankookilbo.com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