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블록체인 컨퍼런스 · 교류 통해 시장혁신 추구

알림

블록체인 컨퍼런스 · 교류 통해 시장혁신 추구

입력
2018.09.12 06:00
수정
2018.09.12 11:39
0 0

블록체인코리아(대표 김준영)는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 시장 전반의 정직한 정착을 추구하는 블록체인 유저연합이다.

엔드유저(일반 사용자)의 자발적인 참여로 시작된 이 그룹은 국내에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개념이 명확하지 않던 시기에 블록체인에 대한 객관적인 진단과 정보공유를 바탕으로 한국의 암호화폐 시장을 이끌어 성장시켜온 선두주자다.

온라인 활동은 물론 소모임, 세미나, 전국 단위 컨퍼런스등을 통해 무분별한 ICO와 투기로 점철되던 국내 분위기에 편승하지 않고 국내 투자자들에게 사실에 근거한 분석을 통해 올바른 지침을 제공해왔다.

또한, 각종 교육 및 컨퍼런스를 비롯해 ‘레미제라블의 초대’라는 연말행사를 매년 개최하며 블록체인 산업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데 노력하고 있으며, 법률·제도적 체제의 형태에 맞춘 암호화폐 자문인력을 육성해 투자자문도 진행하고 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블록체인에 관한 글을 올려 많은 공감을 샀던 김준영 대표는 “탈중앙화, 분산화 등 블록체인의 기본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블록체인 센터를 준비하고 있으며 같이 사업을 진행할 지방자지단체를 찾고 있다”며,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 개발은 물론 국내외 검증된 거래소 및 각종 단체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과 확장을 주도해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