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풀무원푸드머스, ‘케이크’ 식중독 공식사과

알림

풀무원푸드머스, ‘케이크’ 식중독 공식사과

입력
2018.09.07 17:02
0 0

식품제조업체 더블유원에프엔비가 제조한 ‘우리밀 초코블라썸케익’ 제품을 먹고 식중독 의심 증세를 보이는 학생이 7일 오전 9시 현재 1,156명으로 집계된 가운데 이 제품을 학교급식업체에 공급한 식자재 납품업체 풀무원푸드머스가 이날 오후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사과문을 통해 ‘우리밀 초코블라썸케익’ 섭취로 인한 식중독 의심 사고와 관련해 유통판매업체로서 피해자와 고객에게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밝혔다.

이 업체는 “해당 제품은 더블유원에프엔비가 지난달 말 생산한 제품 가운데 일부”라며 “우리 회사는 식약처 조사가 진행 중이지만 고객 여러분의 불안을 해소하고자 유통 중인 제품을 자진 회수하고 판매 중단 조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빠른 시일 내에 식중독 사고 원인을 규명하고자 당국의 역학조사에 적극 협조하고 자체 조사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일로 사회적인 물의를 빚고 심려를 끼쳐 드리게 돼 진심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또 “이를 계기로 제조협력업체에 대한 관리ㆍ감독을 더욱 강화해 철저한 위생 관리로 안전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성심과 성의를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식약처 역학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종합 대책을 마련해 제품위생 및 유통관리 시스템을 개선하고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고경석 기자 kav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