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2018 소리바다 어워즈' 대상을 수상했다. SBS MTV 화면 캡처

방탄소년단(BTS)이 ‘2018 소리바다 어워즈’ 대상을 수상했다.

30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는 ‘2018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이하 ‘2018 소리바다 어워즈’)’가 열렸다.

이날 마지막 시상 부문이었던 ‘2018 소리바다 어워즈’의 대상은 방탄소년단에게 돌아갔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신한류 월드 소셜아티스트상’ ‘SOBA 본상’에 이어 대상까지 수상하며 3관왕에 올랐다.

대상을 수상한 이후 방탄소년단 RM은 “바로 이 곳이다. 저희가 가수를 은퇴하기 전에 꼭 한 번 공연해보고 은퇴하고 싶다고 했던 공연장인데 물론 3년 전에 이 공연장에서 저희의 단독 공연을 이뤄주시고 고척돔, 얼마 전에는 주경기장의 주인공으로 여러분이 만들어주셨다”고 이날 체조경기장을 가득 채운 팬 아미들을 향한 감사함을 전했다.

이어 RM은 “특별하지 않다고 여겼던 일곱 소년들을 여기까지 오게 해 주신 건 이 시상식을 보고 계신 여러분들이라는 걸 알아주셨으면 좋겠다”며 “활동 중에 대상을 받는 특별한 경험을 해보는 거 같다. 저희들의 존재로 인해서 여러분들의 하루가 특별해졌으면 좋겠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방탄소년단을 대표한 RM의 대상 소감이 끝난 이후 멤버들은 앞 다투어 마이크 앞에 서 “사랑해요 아미”를 외치며 팬사랑을 증명했다. 이에 대상 시상까지 자리를 지켰던 수많은 팬들 역시 큰 환호로 화답하며 훈훈한 광경을 연출했다.

앞서 이날 본상 수상 이후 리패키지 타이틀곡 ‘Idol(아이돌)’ 무대로 60여명의 댄서와 함께하는 장관을 연출했던 방탄소년단은 대상 수상 앵콜 무대에서 ‘FAKE LOVE’를 부르며 대상 수상의 기쁨을 표했다.

한편 올해 ‘2018 소리바다 어워즈’에서는 방탄소년단(BTS), 워너원, 트와이스, 레드벨벳, 뉴이스트W, AOA, 몬스타엑스, 다이아, 모모랜드, 마마무, NCT 127, 형섭X의웅 등이 참석했다.

다음은 ‘2018 소리바다 어워즈’ 수상자 명단

▲ 대상=방탄소년단

▲ 신한류 월드 소셜아티스트상=방탄소년단

▲ 음원대상=트와이스

▲ SOBA 본상=워너원, 마마무, NCT127, 볼빨간 사춘기, 트와이스, 뉴이스트W, 모모랜드, 몬스타엑스, AOA, 레드벨벳, 방탄소년단

▲ 신한류 프로듀서상=김도훈 작곡가

▲ 신한류 뮤직비디오 감독상=홍원기

▲ 신한류 루키상=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네이처, 아이즈

▲ 신한류 트로트루키상=강남, 설하윤

▲ 신한류 퍼포먼스상=사무엘, 다이아

▲ 신한류 트로트스타상=태진아, 홍진영

▲ 신한류 보이스상=휘성, 길구봉구, 서제이

▲ 신한류 힙합 아티스트상=위너 송민호

▲ 신한류 퀸 오브 트렌드상=서인영

▲ 신한류 아이콘상=뉴이스트W

▲ 신한류 라이징 핫스타상=형섭X의웅, YDPP

▲ 신한류 R&B 아티스트상=청하, UNB

▲ 신한류 해외 엔터테이너상=7SENSES

▲ 신한류 아티스트상=레드벨벳, 몬스타엑스

▲ 신한류 OST상=정세운

▲ 신한류 네티즌 인기상=엑소

▲ 신한류 여자인기상=마마무

▲ 신한류 남자인기상=워너원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인기 기사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예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