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인재전형 확대… 항공시스템공학은 여자 첫 선발

이동일 입학처장

세종대의 수시모집 인원은 총 1,630명으로 전체 정원의 약 61.6%이다.

세종대 수시전형의 가장 큰 특징은 고교교육 내실화에 기여하는 학교생활기록부(이하 학생부) 중심의 전형 운영이다. 이와 더불어 농어촌학생 전형은 정시모집에서 수시모집으로 바꿨다. 학생부종합전형의 교사추천서 폐지 및 블라인드 면접 도입, 창의인재전형의 모집인원 확대, 서해5도학생전형 신설도 달라졌다.

수시모집은 크게 학생부교과(학생부우수자, 농어촌학생, 국방시스템공학, 항공시스템공학), 학생부종합(창의인재, 고른기회, 서해5도학생, 사회기여 및 배려자, 특성화고교졸재직자), 논술우수자, 실기/특기(실기우수자, 예체능특기자) 전형의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논술우수자전형과 국방시스템공학특별전형, 항공시스템공학특별전형을 제외한 나머지 전형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두지 않고 있다.

학생부교과전형 중 학생부우수자전형은 학생부 교과성적 100%를 반영하며, 415명을 모집한다. 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과 항공시스템공학특별전형은 각각 28명, 14명을 선발한다. 1단계는 학생부 교과성적 100%, 2단계는 1단계 성적 및 해/공군본부 주관 전형으로 구성된다. 항공시스템공학특별전형에서는 올해 최초 여학생을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창의인재(475명), 고른기회(47명), 서해5도학생(3명), 사회기여 및 배려자(20명), 특성화고교졸 재직자 전형(정원내 3명, 정원외 63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전형별 지원자격이 상이하다.

논술우수자전형은 42명이 감소한 392 명(인문계열 132명, 자연계열 260명)을 선발하며, 작년처럼 논술고사 성적 60 %+학생부 교과성적 40%를 반영한다.

학생부 교과는 인문계열은 국어·영어·수학·사회교과, 자연계열은 국어·영어·수학·과학교과, 예체능계열은 국어·영어교과를 반영하며 전 계열 모두 석차등급 평균에 의한 가중치 외에 학년별, 교과별 가중치는 두지 않는다.

인기 기사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