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계열, 실기·특기자전형 대신 학생부종합전형 선발

임종태 입학관리본부장

홍익대는 2019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입학정원의 61.6%인 2,502명(서울캠퍼스 1,646명, 세종캠퍼스 856명)을 선발한다.

크게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학생부적성전형, 논술전형의 4가지로 선발하며, 미술계열은 실기전형이나 특기자전형을 운영하지 않고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선발하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캠퍼스의 경우 학생부교과전형 478명, 학생부종합전형 564명, 논술전형 399명을 선발한다. 세종캠퍼스의 경우 학생부교과전형 231명, 학생부종합전형 384명, 학생부적성전형 168명을 선발한다.

수시모집 전형 중 2개 이상의 전형으로 복수지원이 가능하나, 사회적배려대상자전형, 국가보훈대상자전형, 농어촌학생전형, 특성화고등을졸업한재직자전형, 체육특기자전형 간의 복수지원은 불가능하다. 또한 동일한 전형 내에서 2개 이상의 모집단위에 지원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재직자전형의 경우 정원내와 정원외로 복수 지원이 가능하다.

학생부교과전형은 인문/자연계열과 예술학과, 캠퍼스자율전공에서 모집한다. 학생부 교과 100%로 선발하며, 계열별 반영교과군의 전 과목을 학년 구분 없이 합산해 반영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인문/자연/미술계열과 캠퍼스자율전공에서 모집하며, 미술계열은 다른 모집단위와 전형 방법이 다르다. 인문/자연계열 및 예술학과, 캠퍼스자율전공의 경우 면접 없이 서류 100 %로 선발한다.

논술전형은 서울캠퍼스 인문/자연계열과 예술학과, 캠퍼스자율전공에서만 시행하며, 학생부 교과 40%와 논술고사 60%로 선발한다.

학생부적성전형은 세종캠퍼스 인문/자연계열과 캠퍼스자율전공에서만 시행하며, 학생부 교과 60%와 적성고사 40%로 뽑는다.

인기 기사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