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수원 ○○고' 몰카 영상 유포자 잡혔다…인터넷으로 판매

알림

'수원 ○○고' 몰카 영상 유포자 잡혔다…인터넷으로 판매

입력
2018.08.28 08:16
수정
2018.08.28 08:19
0 0

 고교 기숙사 여학생 불법 촬영물 소지자도 무더기 검거 

해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거래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수원 고등학생들 사진이다. 텀블러 캡처
해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거래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수원 고등학생들 사진이다. 텀블러 캡처

경기도 수원의 한 고등학교 여학생들의 신체 부위를 불법 촬영한 영상물을 무분별하게 판매한 20대 남성이 경찰에 덜미를 잡혔다.

고등학교 기숙사에서 여학생들이 옷을 갈아입는 장면을 몰래 촬영한 영상물을 유포하거나 갖고 있던 남성들도 무더기로 검거됐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 성폭력 특별수사단은 카메라 등 이용촬영 등의 혐의로 정 모(28·무직) 씨를 구속하고, 전 모(17·고등학생) 군을 불구속 입건했다.

또 여학생들의 영상물을 다운로드 받아 갖고 있던 이 모(32·회사원) 씨 등 29명을 아동·청소년 이용 음란물 소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구속된 정 씨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2월까지 전남 목포 지역 버스정류장 등에서 휴대전화를 보는 척하면서 여중·여고생들의 신체 부위를 25차례 불법 촬영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이런 불법 촬영물을 해외 SNS 계정에 올렸으며, 영상물 30개에 4만원, 40개에 5만원씩을 받고 판매해 120만원의 부당이득을 취한 혐의도 받는다.

정씨가 판매한 불법 촬영물 중에는 그가 인터넷 등에서 수집한 수원 모 고등학교 여학생들의 모습이 담긴 영상물도 있었다.

이 영상물은 최근 '수원 ○○고'라는 이름으로 SNS를 타고 번져 논란이 되기도 했다.

불구속 입건된 전 군은 지난해 6월부터 최근까지 버스정류장 등에서 휴대전화로 여학생들을 불법 촬영해 SNS에 게시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전 군은 영상물 판매가 아닌 SNS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해 이런 일을 벌인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이 두 사람의 불법 촬영으로 인해 피해를 본 여성이 100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5월 신고된 고교 여학생기숙사 몰카 사건 관련자들도 다수 검거됐다.

이번에 아동·청소년 이용 음란물 소지 혐의로 입건된 이 씨 등은 경기 남부 지역 모 고교 여자기숙사에서 여학생들이 옷을 갈아입는 장면 등을 불법 촬영한 영상물을 유포하거나 소지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호기심에서 영상물을 다운 받았을 뿐 죄가 되는 줄은 몰랐다고 항변했으나, 경찰은 범죄혐의가 있다고 보고 전원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다만, 이 같은 영상물을 누가 촬영했는지는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

경찰 관계자는 "경기남부경찰은 사이버 성폭력 특별수사단을 설치, 웹하드·음란사이트 등 불법 촬영물 유통 플랫폼, 이와 유착한 헤비업로더 등에 대해 집중 단속을 벌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