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포항시, 초ㆍ중ㆍ고교 지진 방재교육 본격 실시

알림

포항시, 초ㆍ중ㆍ고교 지진 방재교육 본격 실시

입력
2018.08.22 16:32
0 0
경북 포항시가 포항중앙여자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진 방재교육을 갖고 있다.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가 포항중앙여자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진 방재교육을 갖고 있다.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가 지진 방재 생활화와 찾아가는 지진 대응교육의 일환으로 포항지역 각 학교에서 지진 방재교육을 갖는다.

포항시는 22일 포항중앙여자고등학교에서 1, 2년 학생 420여명이 자리한 가운데 지진대응 교육을 가졌다. 강의에는 임동현 UNIST(울산과학기술원) 연구원 등 3명이 강사로 나섰다.

임동현 연구원 등은 지진의 발생원리와 건축물 내진설계, 지진 행동요령 등 분야별 전문지식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게 설명했다. 여기에 지난해 11월 15일 포항지진 당시 피해가 컸던 벽돌식 건물과 필로티 건물의 파손사례를 소개하고 내진과 면진, 제진 등 내진설계의 중요성을 소개했다.

포항시는 이날 중앙여고를 시작으로 각 학교별 2학기 학사일정에 맞춰 앞으로 20여개 중ㆍ고등학교에 방재교육을 진행한다. 또 초등학교에는 경북도 소방본부의 이동 안전체험 차량을 활용한 체험교육을 갖는다. 다음달에는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질 각 학교 교사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전문가 초청 교육을 실시한다.

포항시는 올 3월 지진대책국 신설 후 학교를 중심으로 한 지진 대응교육 활성화 계획을 가장 먼저 수립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포항시 허성두 지진대책국장은 “이달 말 초등학교에는 안전모 등 안전장구 보급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며 “초, 중, 고등학교 단계에 따른 맞춤형 교육으로 지진 발생 시 학생들이 자신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정혜기자 kjh@hankookilbo.com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