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경기 수원시 아주대체육관에서 열린 '아이본 베이비 페어' 행사장 모습. 아이본 제공

2015년 10월에 진행된 '수원경기베이비페어'를 시작으로, 매 전시 약 2만 5천 여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한 경기 남부 대표 베이비페어로 자리매김한 아이본이 경기남부 최초, 최대 규모의 유아교육전문 전시회를 열린다.

경기도 대표 전문 교육기관 아주대학교와 워너비플러스ㆍ아이본이 공동주최로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수원 아주대학교 체육관에서 ‘2018 아이본 유아교육전시회(이하 ‘아이본유교전’)’를 개최한다.

아이본유교전에서는 유아 교육 및 용품의 최신 정보를 접할 수 있으며 국내 유망 브랜드들이 총망라돼 유아와 관련된 최신 트렌드를 제시한다. 이번 행사에서 유아용 식기류, 아이방 인테리어 소품, 공기청정기, 가습기 등의 가전제품과 아동복, 신발, 가방 등의 잡화용품, 이유식, 영양제 등의 식료품, 코딩교육, 학습지 등의 유아교육프로그램 및 유아교구와 완구류 등 다양한 제품과 유아 관련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지난 베이비페어에 호응이 높았던 미아발생 방지를 위한 코드아담 제도가 이번 아이본유아교육전 에서도 실시하게 된다. 코드아담 제도란 미아발생 시 전시장의 모든 출입구를 봉쇄하고, 아동의 출입을 제한하여 10분 내에 아동을 찾는 선진국형 시스템으로 아이를 잃어버릴 시 해당 유교전의 주최자 사무국으로 연락을 취하면 된다.

아이본 사무국은 올해 아주대학교 체육관에서 유아교육전이 처음 열리는 만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관람객을 유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아교육전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2시에 각각 100명씩 4일간 총 800명에게 타임별 선착순 이벤트를 진행한다. 증정품으로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한 유아용 간식 식판이 준비되어 있다. 이벤트 참가는 국민행복카드를 소지한 본인이 신분증을 지참하여 직접 방문하면 된다.

또한 14일까지 아이본유교전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한 신청자를 대상으로 한 추첨 이벤트가 마련되어 15일 홈페이지를 통해 당첨자를 공개한다. 이에 따른 경품은 헤네스브룬 유아전동차, 삼천리 어린이 자전거, 유아전동오토바이, 마이크로 킥보드 이외에 일룸팅클팝피넛형그로잉책상, 엘림코리아 야광 대공원매트, 유아 롤러스케이트, 디즈니 목욕가운, 유아용 간식 식판 등이 제공된다.

한편, 이번 아이본유교전은 ‘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전시회’라는 주제로 실내동물원과 키즈카페를 결합한 독특한 컨셉트의 ‘쥬몽’과 함께 실제 살아있는 동물을 전시해 체험할 수 있는 장소도 마련할 예정이다. 한 관계자는 “다양한 종류의 동물을 전시하여 호기심 많은 어린 관람객들의 발길을 끌어들일 예정이다. 또 동물을 직접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준비하여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게 준비했다” 라고 전했다.

아이와 함께 동행할 경우 전시장에서 무료로 유모차를 대여할 수 있다. 유모차 대여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신분증 하나에 1대의 유모차를 대여할 수 있다.

아이본유교전을 찾는 관람객들을 위해 교통편의 시설도 마련했다.

자가용을 타고 방문하는 이용자는 하루 종일 2,000원에 아주대 주차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 대학교 정문을 통해 출차를 해야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개막일인 목요일과 금요일 평일 이틀간은 전철이나 기차를 이용한 관람객들을 위해서 양일간 수원역에서 아주대학교 체육관까지 셔틀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시에는 광교중앙역에서 탑승할 수 있는 7번 버스가 아주대학교로 개통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행사 및 전시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http://ibornkids.com/)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홍인기 기자

인기 기사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프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