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학교 급식, 부실식단 등 품질 불만 가장 많아

알림

학교 급식, 부실식단 등 품질 불만 가장 많아

입력
2018.08.13 10:50
수정
2018.08.13 11:01
0 0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식단 등 학교급식 품질과 시설 개선에 대한 불만이 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권익위원회는 2016년부터 지난 6월까지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접수된 학교 급식 관련 민원 1,2385건에 대해 분석한 결과 전체 민원 3건 중 1건(39.3%)이 급식 품질을 높이거나 급식 시설 개선을 요구하는 내용이었다고 13일 밝혔다. 그 다음이 업체 계약 및 납품관련, 위생과 급식 종사자 근무환경 개선 순이었다.

품질과 시설개선 민원 중에서는 부실식단에 대한 불만(59.0%)이 절반을 넘었으며 유전자 변형식품과 냉동식품 사용제한 등 품질 불만, 급식횟수 불만, 종사자 불친절 순이었다. 위생관리 문제를 지적한 민원 가운데에는 벌레·비닐 등 음식에서 이물질이 발견된 경우, 위생불량으로 인한 식중독 우려, 급식 위생상태 점검요구, 식재료 및 식기세척 상태 불량 순으로 나타났다.

권익위는 또 급식을 이용하는 우리나라 학생 수는 1일 평균 574만명으로, 전체 학생의 99.8%가 해당한다고 덧붙였다. 권익위는 학교급식과 관련한 국민의 소리가 관련 정책 개선에 활용될 수 있도록 이번 민원분석 결과를 교육부, 각급 교육청 등 관련기관에 제공할 예정이다.

정승임 기자 choni@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