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이 총리 “폭염 전기요금 특별 배려 검토” 지시

알림

이 총리 “폭염 전기요금 특별 배려 검토” 지시

입력
2018.07.31 17:44
0 0

 국무회의 주재.. 체계적 대책 주문 

 “폭염, 특별재난 인식하고 대처를” 

이낙연(왼쪽 두 번째) 국무총리가 31일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낙연(왼쪽 두 번째) 국무총리가 31일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낙연 국무총리가 31일 “전기요금에 대해 제한적으로 특별 배려를 할 수는 없는지 검토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전기요금 부담이 늘지는 않을까 하는 국민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다.

이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폭염이 오래가면 에어컨을 오래 켜고 살아야 하고, 그렇게 되면 전기요금 걱정도 커진다”며 산업통상자원부에 이렇게 지시했다.

이 총리는 “이번 폭염은 특별재난에 준하는 것으로 기후 변화에 따라 폭염이 상시화ㆍ장기화할 가능성이 크다”며 “폭염 대비도 과학적 분석을 토대로 체계적으로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전력 수급은 휴가철이 본격화해 조금 나아졌지만 휴가가 끝나는 내주부터는 전력 수요가 다시 늘어날 전망”이라며 “전력의 안정적 관리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이 총리는 “정부는 폭염을 자연재난에 포함하는 법 개정을 추진하고 있지만 법 개정 이전에라도 폭염을 특별재난으로 인식하고 대처해야 한다”며 “냉방 시설을 갖추지 못한 노약자나 바깥에서 일하는 농어민, 건설 근로자 등을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수시로 점검해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폭염으로 피해를 겪는 농ㆍ축산업에 대한 재해보험금, 농약대, 가축입식비, 재해대책경영자금 지원 등이 지체되지 않도록 해달라”며 “폭염에 따른 일부 채소류 가격 급등과 농작물 병충해, 가축 질병에도 대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권경성 기자 ficciones@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