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알림

[이원의 시 한 송이] 티베트여서 그래

입력
2018.07.26 16:45
0 0

밤이 오면 얼굴이 생기고 턱이 생기는 당신. 밤의 눈은 당신을 바라보고 나는 밤을 바라봐요. 밤의 깊은 곳에서부터 당신, 밤, 나, 이러하지요. 좋아 보여, 당신에게 어제가 나타날 때 우리는 같은 생각을 하는 것 같고, 나는 당신 곁으로 갈 수 있지요. 당신과 나의 발은 사라진 존재들이 깃든 부식토가 움직이는 거리에.

밤에 식당에 갔는데 자리가 없었어요. 새로 생겨 모든 것이 희고 깨끗한 곳에서 주문부터 해야 했는데, 마침 벽에는 티베트 고원 사진이 걸려 있었어요. 이런 현실에서 비롯된 시일수도 있어요. 그러나 밤이 와서 그래, 자리가 없어서 그래, 티베트여서 그래, 그래⋯그래⋯그래, 짐짓 무심함을 가장한 이 눈빛을 자꾸 우물거리게 되는 것은, 어제보다 좋아 보여, 이 말 만들고 싶기 때문이에요.

내일 만나요. 이렇게 인사합니다. 당신은 밤에 와요. 우리는 이제 조금 달라진 방식으로 살 거예요. 밤이 와서 그래. 당신을 나타나게 하는 밤을 나는 볼 수 있어요. 너무 가까이 바라보는 티베트여서 그래. 고원 너머에서 당신은 떠올라요. 오늘이 내일로 바뀌는 그 시간. 그러니까, 내일도 만나요. 참 높은 정신이었던 당신. 그리고 참 좋은 사람이었던 당신. 한 날 나란히 이승의 옷 벗은.

이원 시인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