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이 충북 청주시 가경동에 공급 예정인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이 충북 청주시 가경동에 2,552가구 규모의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전용면적 84~144㎡ 총 983가구로 구성된다. 지난해까지 공급된 가경 아이파크 1,2단지 1,569가구와 이번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가 어우러져 청주를 대표하는 2,552가구 규모의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교통도 편리하다. 청주 제2순환로, 서현로 등 청주 도심권 및 주변 산업단지로가 가깝다. 단지 1㎞ 안에 청주시외버스터미널, 청주고속버스터미널이 자리잡고 있다. 경부고속도로와 이어지는 청주 나들목(IC)을 비롯해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 등 광역 교통망도 이용할 수 있다. 한국고속철도(KTX) 오송역과 청주역도 반경 10㎞ 이내에 있다.

교육 및 생활 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연면적 3,500㎡ 규모의 공공도서관인 가로수도서관이 들어설 예정이다. 경덕초, 경덕중, 서현중, 서원고, 충북대사대부설중ㆍ고 등 다양한 교육 시설도 단지와 가깝다. 홈플러스, 롯데마트, 현대백화점, CGV 등 다양한 쇼핑ㆍ문화시설과 청주 흥덕구청, 시청, 충북대학교 병원 등도 멀지 않다.

직주근접성도 우수하다. SK하이닉스, LG화학, LS산전, 해태, 정식품 등이 입주해 있는 청주산업단지와 청주테크노폴리스가 차량으로 10분 거리다. 오송생명과학국가산업단지, 오송2생명과학첨단산업단지, 오창산업단지 일대 종사자들의 배후 수요도 풍부하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3차 견본주택은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243에 있다. 입주는 2021년 5월 예정이다.

인기 기사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