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김포 한강신도시 역세권 최초의 지식산업센터인 디원시티 조감도.
한강신도시 역세권 최초 지식산업센터 ‘디원시티’

경기 김포 한강신도시 역세권 최초의 지식산업센터인 ‘디원시티(D-ONE CITY)’가 25일 홍보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대림산업에서 시공하는 디원시티는 지하 4층~지상 10층으로 지식산업센터 397실, 상업시설 90실, 기숙사 180실이 공급된다. 내년 7월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양촌역과 걸어서 약 4분 거리에 있고, 복합환승터미널이 들어설 구래역(예정) 역시 약 10분이면 이동이 가능한 더블 역세권이다. 업무공간은 층고 12m의 고급스러운 로비와 고품격 접견실, 옥상정원 등이 마련되고, 상업시설은 4면 개방형 테라스 특화설계, 기숙사는 전 호실 복층형에 발코니를 제공한다. 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6로 16 GMG타워 3층에 마련돼 있다.

경기 평택 미군 렌타하우스의 대표주자인 ‘오딧세이 이글 3차’ 조감도.
1ㆍ2차 완판 신화 ‘오딧세이 이글’ 3차 분양 시작

경기 평택 미군 렌탈하우스의 대표주자로 통하는 오딧세이 이글이 1ㆍ2차 완판에 이어 3차 분양을 시작했다. 해외 주둔 미군기지 중 세계 최대규모인 K-6 험프리스 정문에서 불과 300m 거리 내외에 위치한 평택 미군렌탈하우스 오딧세이 이글 3차는 지하 6층~지상 14층 총 112실 규모로 지어지며, 근린생활시설 4개 점포로 구성된다. 제2의 이태원으로 불리는 로데오상권 인근에 위치해 안정적인 임대수익 창출이 가능한 투자처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로데오거리는 주한미군이 100% 이전하는 2020년까지 이태원에 버금가는 대규모 마켓이 형성될 계획이다. 평택은 삼성반도체 단지 조성과 고덕국제신도시 개발 등 잇따른 호재가 있다. 또 수서발고속철(SRT) 개통으로 서울 강남까지 19분대 진입 가능한 교통망도 갖춰져 있다.

제주시 연동에 들어서는 ‘제주1번가 더테라스’ 조감도.
제주의 강남에서 만나는 ‘제주1번가 더테라스’

제주도 최대 상업지역으로 꼽히는 제주시 연동 263-2에 ‘제주1번가 더테라스’가 들어선다. 총 420세대 규모의 전 세대가 테라스 형태로 설계됐으며 일부 층은 바다 조망도 가능하다. 오피스텔처럼 임대뿐만 아니라 장ㆍ단기 숙박업도 가능하며 1가구 2주택과 무관한데다 종합부동산세 면제 등의 메리트가 더해진다. 신라면세점, 바오젠거리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고 롯데시티호텔(면세점), 이마트, 제주한라병원, 제주특별자치도청 등의 의료ㆍ행정ㆍ편의시설이 1㎞ 이내에 위치했다. 냉장고, 전기쿡탑, 드럼세탁기, 에어컨 등 모든 가전, 생활 제품이 기본 제공된다. 사업시행은 아시아신탁㈜가 주관을 하며 시공은 대창건설㈜와 포스코ICT가 책임준공을 한다.

인기 기사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