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시청자미디어재단 농총진흥청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인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상남 농촌진흥청 농촌지원국장, 라승용 농촌진흥청장, 신태섭 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장, 김혁 시청자미디어재단 시청자진흥본부장.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과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신태섭)은 16일 오전 11시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지역농업 발전과 공직자·농업인 미디어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에 따라 ▦농산물 판매를 위한 미디어 활용(블로그, 홈페이지, 유튜브 등) 농업인 교육 ▦시험연구 사업을 위한 미디어 활용 공무원 교육 ▦지방농촌진흥기관의 농업인 교육 지원 등에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또한 농업인 대학, 귀농‧귀촌 교육 등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 교육과정에 미디어활용교육을 신설해 농업인의 미디어 역량을 강화한다.

라승용 농촌진흥청장은 “이번 협력으로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기술이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빠르게 공유되고, 농업인들은 마을 홍보와 농산물 판매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신태섭 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농업교육에 미디어 활용 교육 연계를 통한 농업 현장 중심의 교육이 이루어질 것”이라며 “더 나아가 이번 협약이 농산물의 고부가가치 창출과 농촌 지역 발전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기 기사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피플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