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순천향대 총학생회 ‘제1회 순천향대장정’

알림

순천향대 총학생회 ‘제1회 순천향대장정’

입력
2018.07.12 15:47
0 0

9박10일 210Km 걸으며 봉사활동

210km를 걸으며 봉사활동을 펼치는 ‘제1회 순천향대장정’ 에 나선 순천향대생 60명이 시화호 방조제를 지나고 있다. 순천향대 제공
210km를 걸으며 봉사활동을 펼치는 ‘제1회 순천향대장정’ 에 나선 순천향대생 60명이 시화호 방조제를 지나고 있다. 순천향대 제공

순천향대생들이 봉사활동을 펼치며 국토의 소중함을 깨닫는 ‘제1회 순천향대장정’에 나섰다.

순천향대는 총학생회 주관으로 지난 9일부터 9박10일간 경기 부천의 대학부속병원을 출발, 210Km 구간을 걷는 ‘제1회 순천향대장정’을 진행 중 이라고 12일 밝혔다.

학생들은 ‘실천하는 나 성장하는 우리’라는 주제로 부천병원에서 재능기부 및 환경미화, 환자 말벗서비스, 개인 위생관리 등의 봉사활동을 대장정의 출발을 알렸다.

이들은 또 행진구간인 대부도와 제부도 등 유원지에서 환경미화 봉사활동과 금연캠페인을 펼쳤다.

박상우 총학생회장(법학과 4년)은 “대장정은 봉사활동과 국민 캠페인, 대학홍보를 겸한 행사”라며 “봉사활동을 통해 마음의 여유를 찾고 우리 국토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는 이들에게는 20시간의 봉사시간과 글로컬소통인재 핵심역량 5점을 인정할 계획이다.

이준호 기자 junhol@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