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하이 투컷이 ‘수컷’으로 활동명이 바뀌었다. 투컷 인스타그램

그룹 에픽하이 투컷이 ‘수컷’으로 활동 명을 바꿨다.

타블로는 4일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 스페셜 DJ로 출연해 올해 첫 공연을 앞둔 소극장 콘서트 ‘현재상영중’을 향한 기대를 높였다.

타블로는 이날 “ ‘현재상영중’ 포스터는 영화를 패러디했다. 합성을 전혀 안 하고, 분장을 통해 원작을 재연했다”며 “올해 콘서트는 처음으로 부산 공연을 추가 오픈 했다. 함께 부산에 갑시다”고 말했다.

투컷은 한 청취자가 자신을 ‘수컷’이라고 표현한 것과 관련해 문자 메시지를 통해 “‘에픽하이 콘서트’가 포털 사이트 검색어 1위를 하면 7월 동안 ‘수컷’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겠다”고 했고, 타블로는 “포털 사이트 프로필 이름도 ‘투컷’에서 ‘수컷’으로 수정하겠다”고 공약을 내걸었다.

실제 라디오 방송 중 주요 포털 사이트에는 ‘에픽하이’ 관련된 검색어가 다양하게 올라왔고 방송 40분 만에 ‘에픽하이 콘서트’가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이에 타블로는 “포털 사이트에 요청해서 ‘투컷’의 프로필 이름을 ‘수컷’으로 수정하겠다”고 청취자들의 반응에 화답했다. 이어 “투컷의 공식 SNS의 이름은 ‘수컷’으로 이미 수정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현재상영중’ 서울 콘서트는 7월 20~22일, 27~29일 총 8회 공연으로 서강대학교 메리홀에서 개최된다. 부산 콘서트는 8월 4일과 5일 부산 소향씨어터 신한카드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현장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 제작 앨범이 판매될 예정이다.

진주희기자 mint_peach@hankookilbo.com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