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투표장서 난동… 투표용지 훼손도 잇따라

알림

투표장서 난동… 투표용지 훼손도 잇따라

입력
2018.06.13 16:23
0 0
경기지역 투표소 곳곳 잡음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일인 13일 한 유권자가 투표용지를 투표함에 넣고 있다. 연합뉴스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일인 13일 한 유권자가 투표용지를 투표함에 넣고 있다. 연합뉴스

6ㆍ13 지방선거날인 13일 경기지역 투표장에서는 투표자가 선거 사무원과 시비 끝에 난동을 부리고, 투표용지를 훼손하는 일도 잇따르는 등 잡음이 빚어졌다.

선거관리위원회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20분쯤 고양시 일산동구의 한 투표소에서 A(56)씨가 투표지를 촬영하던 중 사무원에 발각됐다. A씨는 이후 자신의 투표지가 무효 처리된 것에 반발, 난동을 부리다 결국 경찰에 임의 동행됐다. A씨는 “투표 기념으로 사진을 찍었다”고 진술했다.

투표용지 훼손하는 일도 곳곳에서 벌어졌다. 평택시 한 투표소에서는 유권자가 교육감 투표용지 1장을 투표함에 넣지 않고 나가려다 선거사무원으로부터 제지를 받자 “내 마음이야”라고 외치며 용지를 찢고 그대로 투표소를 나갔다.

의왕시 투표소에서도 한 유권자가 사무원들이 보는 앞에서 시의원 투표용지 1장을 훼손했다. 용인시 투표소에서도 투표인이 실수로 지지하지 않는 시장후보란에 기표했다며 투표용지를 훼손했다. 수원시 투표소에서는 1차 투표만 하고 2차 투표는 거부한 유권자도 있었다.

선관위 관계자는 “투표소 곳곳에서 지방의원 등 일부 선거 투표를 거부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종구 기자 minju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