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스마트헤지펀드셀렉션펀드’

지난 2월 초 발생한 급작스러운 시장하락(Flash Crash)에 따라 향후 시장 변동성 확대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투자대안 상품으로 ‘미래에셋스마트헤지펀드셀렉션(사모투자 공모재간접) 펀드’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펀드는 지난 1개월 KOSPI지수가 4.32% 하락하는 동안 0.64% 하락으로 방어하며 양호한 성과를 보여 주었다. 연초 이후 누적 성과는 3.77%, 지난해 9월 말 출시 이후 9.32%이다.(올해 5월 3일 기준)

미래에셋스마트헤지펀드셀렉션펀드는 지난해 5월 정부가 ‘공모펀드 시장 활성화 방안’으로 도입한 ‘사모투자 공모재간접 펀드’ 제도 시행에 따라 지난 9월 말 출시된 국내 1호 펀드이다. ‘사모투자 공모재간접 펀드’ 제도는 그동안 기관투자자나 거액자산가의 전유물로 여겨져 왔던 사모펀드(헤지펀드)에 소액(500만원 이상)으로 투자 가능하도록 허용한 제도이다. 일반투자자들도 손쉽게 국내외의 우수한 헤지펀드에 분산투자할 수 있는 길이 열린 셈이다.

미래에셋스마트헤지펀드는 주로 한국형 헤지펀드에 80~90% 내외로 투자한다. 에쿼티 헤지, 이벤트 드리븐, 채권 아비트리지, 멀티 전략 등 다양한 국내 헤지펀드 전략 내에 우수펀드를 엄선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투자전략 및 포트폴리오 다변화 추구 차원에서 필요 시 해외 헤지펀드를 일부 편입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 말 기준으로 미래에셋스마트Q토탈리턴, 파인밸류IPO, 라임새턴, 지브이에이Fortrss-A, 교보악사매그넘, 안다플래닛, 제이앤제이파트너알파, 트러스톤멀티인텔리전스, 미래에셋스마트Q멀티매니저 등이 편입되어 있다.

특히, 미래에셋스마트헤지펀드셀렉션펀드는 변동성 장세에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 주고 있다. 작년 9월 말 출시 이후 11~12월 시장 하락기에도 낮은 변동성(연환산 5% 이내)으로 -1.9% 이내로 하락을 방어하고 재차 상승하는 추세를 보여 주었다.

미래에셋스마트헤지펀드셀렉션펀드는 매주 목요일 미래에셋대우 등 판매사 영업점 혹은 홈페이지, 온라인트레이딩시스템(HTS) 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인기 기사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치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