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운전을 위해 스티어링 휠을 잡게 되면 따가운 햇살로 인해 스티어링 휠은 물론이고 차 내 공간이 뜨겁게 데워진 것을 느끼게 된다. 이에 한참 동안 에어컨을 강하게 가동시켜 실내 공간을 식히거나 모든 창문을 내려 흐르는 땀을 닦아내며 오랜 시간 기다리는 모습을 보게 된다.

이런 상황에서 틴팅 필름(썬팅 필름) 브랜드들은 저마다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무더위에 대응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러나 워낙 다양한 틴핑 필름이 판매되고 있는 상황에서 어떤 상황이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제품인지 선택이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많은 소비자들이 컬러가 진한 필름이 여름철에 좋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가장 먼저 틴팅 필름은 염색 필름, 흡수형 필름 그리고 반사형 필름으로 나뉘는데 단순히 성능상의 비교를 해보자면 반사형이 열차단성능이 우수하며, 가격도 비싸다. 태양열차단을 수치화한 것이 TSER(Total Solar Energy Rejected) 수치인데, 보통 이 TSER 수치가 50 이상이 되면 태양열 차단이 높아 에너지 절감 및 여름철 온도유지에 뛰어나다.

흡수형 열차단필름에서도 TSER 값이 높은 브랜드가 존재한다. 대표적으로 Rayno 필름이 흡수형 필름으로 TSER 수치가 높은 필름이 존재하지만, 아쉽게도 흡수형은 당장은 TSER 수치가 높지만, 시간으로 테스트를 해보면 태양열이 복사되어 IR(적외선) 흡수 한계점에 다다르면 차량 내부로 열이 재방사되어 차량의 온도상승을 근본적으로 막기엔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가격이 저렴하여 접근하기 쉽다는 장점도 있다.

한편, 반사형 열차단필름은 대부분 TSER 값이 높고, 시간에 따른 열차단성능(온도상승)이 뛰어나지만, 대체적으로 가격이 비싼편이다. 스퍼터링(Sputtering) 공법을 사용하는 열차단필름의 대표적인 브랜드가 솔라가드와 브이쿨, 블락포디는 물론이고 독일의 프리리엄 필름, 하버캠프 등이 있다.

필름에서 중요한 것이 있다면 바로 '열차단 능력'이 중요하다. 참고로 태양열차단을 수치화한 것이 TSER(Total Solar Energy Rejected) 수치가 높은 제품이 바로 여름철의 무더운 햇살을 이겨내는 필름인 것이다.

이에 따라 다양한 필름 브랜드들이 저마다의 최신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독일의 기술로 개발, 제작되는 프리미엄 틴핑 필름, '하버캠프 오토모티브 필름'이 주목을 받고 있다.

마이크로 입자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필름을 제작 및 R&D 연구소를 운영하며 전 세계 필름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자동차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 걸쳐 그 명성을 떨치고 있다. 특히 보안 및 경호 부분의 특수 필름 시장에서도 뛰어난 품질과 우수성을 자랑하며 세계 80개 대사관을 비롯해 수 많은 관공서 등에도 납품되고 있다.

하버캠프 오토모티브 틴팅 필름은 기능적인 부분에서 가장 우수하다고 평가 받는 '반사형 필름'으로 태양 에너지 차단에 특화 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으며 신소재 나노-세라믹 필름 개발 및 제조 기술력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를 보장한다. 이러한 품질로 인해 국내에서도 이미 자동차 마니아들 사이에서 명성이 높은 제품이다.

하버캠프 오토모티브 윈도우 필름 코리아는 2018년 5월 공식 국내 론칭을 알리고 본격적으로 국내에서 하버캠프 영업망을 넓혀가고 있다.

최고급 성능의 품질을 자랑하는 독일 제조의 기능성 필름으로 다양한 라인업과 합리적인 소비자 금액으로 공급하면서, 국내 자동차 틴팅 시장에서 고품질 제품의 대중화 선도하고자한다. 그 중 하버캠프 기술력이 집약된 특별한 세라믹 윈도우 필름 시공을 통하여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와 쾌적한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 할 수 있다고 한다.

현재 하버캠프는 시장의 조건과 상황에 따라 국내 취급점, 대리점, 전문대리점의 3가지의 다양한 형태로 전국 소매장을 개설할 영업주를 모집하고있다. 영업권 침해 및 본사의 불합리한 대우 등 기존 윈도우 필름 시장이 가지고있는 잘못된 유통 구조를 타파하고자 최선을 다하고자 특별시, 광역시, 일반시 등 도시 규모별 상권보호에 대한 기준을 만들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경영을 위해 힘쓰고 있다.

5월 중순 청주 전문대리점 1개, 대리점 1개 그리고 경기도 일산 전문대리점 1개를 개설하였고, 다가오는 6월 경기도 지역과 전라북도 경상남도 지역에 전문대리점 과 대리점 순으로 빠르게 개설 될 예성이다.

하버캠프는 2018년 하반기 전국 대 도시부터 가맹점을 늘려나가 빠른시일내에 소비자들이 고품질의 윈도우 필름을 합리적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노력한다고 밝혔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학수 기자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치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