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호수비 두산, SK 꺾고 단독 선두 질주

알림

호수비 두산, SK 꺾고 단독 선두 질주

입력
2018.05.16 22:26
26면
0 0
16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8 KBO 리그 SK 대 두산 경기에서 두산 선발 이영하 역투하고 있다. 연합뉴스.
16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8 KBO 리그 SK 대 두산 경기에서 두산 선발 이영하 역투하고 있다. 연합뉴스.

선두 두산이 2위 SK와의 ‘미리 보는 한국시리즈’에서 ‘영건’ 이영하의 호투와 고비 때마다 터져 나온 호수비로 5-3으로 승리, 위닝 시리즈를 예약했다. SK와의 승차도 2게임으로 벌이며 단독 선두를 질주했다.

두산 선발 이영하는 16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 SK 와이번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101구) 3실점(4피안타)하며 시즌 3승째(1패)를 챙겼다.

이영하는 경기 초반 홈런 군단 SK를 맞아 고전했다. 2회 정의윤과 나주환에게 각각 홈런을 내주며 0-2로 끌려갔다. 4회에는 선두타자 정진기를 스트라이크 낫아웃으로 출루시킨 뒤 적시타를 허용하며 한 점을 더 내줬다.

이영하의 승리에는 야수진의 호수비가 빛났다. 특히 두산 3루수 허경민은 2회 3루 불펜 안쪽으로 넘어간 김성현의 타구를 몸을 밀어 넣으며 잡아내 큰 박수를 받았다. 장면을 지켜본 대부분이 ‘파울’로 판단한 타구였다. 허경민은 “불펜 안쪽으로 날아가는 공을 잡는 걸 상상만 해 왔는데 현실에서 그런 수비를 해냈다”면서 “내야수로서 정말 짜릿했다”라고 말했다. 반면 SK 선발 앙헬 산체스는 7이닝 5실점(7피안타)으로 시즌 첫 패(4승)를 기록했다. 특히 2회에만 4안타를 맞고 4실점, 주자 있는 상황에서의 투구에 약점을 드러냈다.

대전에서는 한화가 이성열의 역전 3점포에 힘입어 KT를 5-4로 꺾고 전날 영봉패를 설욕했다. 선발 김재영이 일찌감치 무너졌지만, 송은범과 서균, 마무리 정우람으로 이어지는 리그 최강 불펜이 뒷문을 잠그며 승리를 가져갔다.

고척에서는 넥센이 9회말 터진 마이클 초이스의 끝내기 솔로포로 끈질기게 추격하던 KIA를 8-7로 제압했다. 포항에서는 LG가 삼성에 8-7로 승리하며 전날 패배를 설욕했고, 롯데와 NC의 경기는 비로 취소됐다.

강주형 기자 cubi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