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금호타이어, 더블스타 매각 후 첫 신제품 출시

알림

금호타이어, 더블스타 매각 후 첫 신제품 출시

입력
2018.05.16 13:16
0 0

프리미엄 타이어 ‘마제스티9’ 선보여

승차감ㆍ제동성능 극대화

금호타이어가 더블스타로 매각된 후 처음으로 신제품을 출시했다.

금호타이어는 16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전국 대리점주를 대상으로 ‘2018 금호타이어 신제품 설명회’를 열고, ‘마제스티9 SOLUS TA91’(사진)를 선보였다. 마제스티9은 기존 프리미엄 타이어 마제스티 솔루스의 후속이다.

김종호 금호타이어 회장은 “마제스티9은 금호타이어 최고의 기술력을 집약하여 개발한 최고급 프리미엄 제품으로, 신제품의 시장 안착과 판매 확대에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제품은 승차감 및 제동성능 극대화를 위한 첨단 신소재를 적용했고, 마모성능과 눈길제동력을 기존 제품 대비 20% 이상 개선해 안전내구성을 향상시켰다. 또 최적의 패턴 블록 배열을 통해 특정 주파수의 소음을 억제하고, 소음분산을 최적화시키는 ‘사운드 하모니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소음을 감소시켰다는 특징이 있다.

규격은 16형부터 20형까지 총 47종으로, LF쏘나타, K5, SM7 등의 준중형ㆍ중형 세단부터 EQ900, K9 같은 대형 세단까지 장착 가능하다.

금호타이어는 7월 추가로 국내 업체 최초로 승차감 좋은 컴포트 제품에 런플랫 기술을 적용한 ‘마제스티9 XRP’ 타이어 2규격(17ㆍ18형)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타이어는 펑크 시 공기압이 없는 상태에서도 시속 80㎞로 최대 80㎞까지 주행 가능하다.

박관규 기자 ac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