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추미애 '남북 고위급회담 연기'에 "오해ㆍ억측 자제해야"

알림

추미애 '남북 고위급회담 연기'에 "오해ㆍ억측 자제해야"

입력
2018.05.16 09:52
0 0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오른쪽은 홍영표 원내대표.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오른쪽은 홍영표 원내대표.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16일 북한이 남북 고위급회담을 무기한 연기한 것과 관련, "정확한 상황이 확인되기 전에 정치권과 언론은 오해와 억측을 자제해달라"고 말했다.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청와대는 북측의 뜻과 의미 파악에 주력하고 있다고 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22일 예정된 한미정상회담과 관련, "한미정상회담에서 (한국이) 북미간 입장차 좁히고 대한민국의 신뢰를 심어 가교역할을 하리라고 확신한다"면서 "국회도 한시바삐 판문점선언 지지결의안을 통과시켜 한반도 평화의 거대한 물결에 함께 해야 한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일본이 외교청서에서 한국이 독도를 불법점유하고 있다는 억지 주장을 한 것과 관련, "일본이 역사와 영토에 잘못된 태도를 견지하는 한 정상국가 반열에 오르기 어려울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밖에 5·18 민주화운동과 관련해 미국 국무부 문서를 거론하면서 "그동안 그토록 밝혀내고자 했던 진압작전의 배후이자 작전 지시자가 바로 전두환이라고 밝혀졌다"면서 "전두환은 이미 진압작전에 대한 책임으로 무기징역을 확정받은 바 있으나 공범 아닌 주범에는 더 무거운 처벌을 내려야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