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레알 마드리드, 챔스 4강서 뮌헨에 2-1 역전승

알림

레알 마드리드, 챔스 4강서 뮌헨에 2-1 역전승

입력
2018.04.26 07:20
0 0
레알 마드리드의 마르코 아센시오가 26일 독일 뮌헨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뭔헨과의 경기에서 후반 12분 역전 골을 넣은 뒤 세레모니를 하고 있다. 뭔헨=EPA 연합뉴스.
레알 마드리드의 마르코 아센시오가 26일 독일 뮌헨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뭔헨과의 경기에서 후반 12분 역전 골을 넣은 뒤 세레모니를 하고 있다. 뭔헨=EPA 연합뉴스.

스페인 프로축구 레알 마드리드가 2017-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에서 독일의 강호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역전승하며 3년 연속 우승에 시동을 걸었다.

레알 마드리드는 26일(한국시간) 독일 뮌헨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뮌헨과의 4강 1차전 원정경기에서 선제골을 허용하고도 마르셀루의 동점 골과 마르코 아센시오의 역전골에 힘입어 2-1로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4강 1차전 원정에서 귀중한 승리를 챙긴 레알 마드리드는 5월 3일 열리는 4강 2차전 홈경기에서 비기기만 해도 결승에 오른다. 지난 2015-16시즌 우승 이후 3연패에 도전하는 레알 마드리드는 이날 승리로 챔피언스리그 최다인 팀 통산 150승도 달성했다.

그러나 레알 마드리드의 간판 호날두는 득점포를 가동하지 못하면서 UEFA 챔피언스리그 연속골 행진을 11경기로 마감했다. 호날두는 이번 챔피언스리그에서 15골로 득점 부문 선두다.

레알 마드리드는 호날두를 원톱으로 세웠고, 뮌헨도 간판 골잡이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를 최전방에 배치해 맞불을 놨다. 선제골은 홈팀 뮌헨의 몫이었다.

뮌헨은 경기 시작 8분 아르연 로번이 부상으로 교체됐지만, 전반 28분 뮌헨의 요수아 키미히가 하메스 로드리게스의 패스를 선제골로 연결하며 앞서 나갔다. 그러나 레알 마드리드는 전반 44분 다니엘 카르바할의 패스에 이은 마르셀루의 감각적인 왼발 슈팅으로 1-1 균형을 맞췄다. 기세가 오른 레알 마드리드는 후반 12분 아센시오가 루카스 바스케스의 패스를 이어받은 후 왼발슛으로 뮌헨의 골문을 꿰뚫어 2-1로 전세를 뒤집었다.

뮌헨은 동점 골을 노렸지만 로번에 이어 제롬 보아텡까지 다치며 결국 안방에서 1-2로 패했다.

강주형 기자 cubi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