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5ㆍ18’에 새 앨범 내는 BTS

알림

‘5ㆍ18’에 새 앨범 내는 BTS

입력
2018.04.17 09:22
0 0
내달 새 앨범을 내고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서는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내달 새 앨범을 내고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서는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다음달 18일에 새 앨범 ‘러브 유어셀프 전(轉) 테어(Tear)’를 낸다. 지난해 9월 선보인 ‘러브 유어셀프 승(承) 허(Her)’에 이어 8개월 만의 신작 발표다. 방탄소년단은 자신을 사랑하라는 뜻의 ‘러브 유어셀프’를 주제로 지난해 낸 앨범부터 ‘기승전결’ 시리즈를 이어오고 있다.

눈 여겨 볼 대목은 앨범 발매일이다. 5ㆍ18 광주민주화운동이 벌어진 역사적인 날 신작을 발표해서다.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17일 “새 앨범엔 이별을 마주한 소년들의 아픔을 담았다”고만 밝혔다.

새 앨범으로 다시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설 방탄소년단은 한류 팬들이 꼽은 ‘올해의 아티스트’로 도 이날 선정됐다.

미국의 한류 뉴스 사이트인 숨피가 발표한 ‘2017 숨피 어워즈’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아티스트’를 비롯해 ‘올해의 앨범’(‘유 네버 워크 얼론’), ‘올해의 곡’(‘DNA’)등 6개 부문을 휩쓸었다. 190여 개국 1억6,000만여 명의 한류 팬들이 참여한 투표를 바탕으로 한 결과다.

‘베스트 남자그룹’에는 갓세븐이, ‘베스트 여자그룹’에는 여자친구가 각각 꼽혔다. 지난해 세상을 떠난 아이돌그룹 샤이니 멤버인 종현에겐 ‘한류특별상’이 주어졌다. 숨피는 “오랜 기간 최정상 K팝 그룹의 보컬 리더로 활동하며 한류 확산에 크게 기여한 점을 기리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드라마 부문에선 tvN ‘도깨비’가 작품상 격인 ‘올해의 드라마’로 선정됐다.

양승준 기자 comeon@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